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장축제 오픈하우스 ‘오늘 축제 꿀잼각’
영화, 체험, 물놀이까지 수원국제발레축제와 맞물려 즐겨요
2019-08-26 09:15:14최종 업데이트 : 2019-08-26 09:07:28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경기도문화의전당 광장과 썬큰무대, 소극장에서 23일부터 3일간 광장축제 오픈하우스가 진행되고 있다. 마침 21일부터 수원제1야외음악당에서 진행되는 '2019 수원국제발레축제'와 일정이 맞물린다. 게다가 축제가 열리는 두 곳 거리가 가까워 함께 들러 축제를 즐기면 더욱 좋겠다. 특히 광장축제 오픈하우스는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를 위한 행사가 많다.

23일 축제가 열리는 첫 날, 오후 1시에 경기도문화의전당을 찾았다. 축제가 시작되는 시간이지만 평일이고 시간도 일러서 한산했다. 하지만 진행요원들은 한창 축제 준비를 하느라 분주한 한 모습이었다. 대극장 앞 광장은 푸드트럭이 일렬로 서 있었고 가운데는 에어바운스로 만든 작은 풀장들이 설치되고 있었다. 수영장처럼 큰 규모는 아니었지만 풀장에 있는 물을 받아 물총놀이를 하면 더위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을 듯하다. 일찌감치 경기도문화의전당을 찾은 몇몇 아이들이 풀장으로 가장 먼저 달려가 물총에 물을 받고 있었다.
광장축제 오픈하우스에 어린이 풀장이 마련됐다.

광장축제 오픈하우스에 어린이 풀장이 마련됐다.

물놀이 존을 중심으로 체험부스가 설치되었다. 클레이 폼, 보석십자수 등으로 캐릭터를 완성하는 만들기 부스가 있었다. 또 작은 매트로 공룡을 만들 수 있는 곳, 3D프린트로 체험부스도 마련됐다. 체험 부스는 무료로 진행되는 곳도 있지만 3000원에서 5000원 이상 받는 곳도 있었다.

광장에는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썬큰무대가 마련되었다. 24일 오후 5시 30분부터 진행되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푸드트럭과 파라솔이 썬큰무대와 인접해 있어 편하게 저녁식사를 즐기면서 감상해도 좋겠다. 공연은 24일 오후 7시 이후, 25일 오후 6시 이후에 인디밴드 공연과 함께 다양한 버스킹도 즐길 수 있다.체험부스에는 보석십자수, 폼클레이 등 만들기를 할 수 있다.

체험부스에는 보석십자수, 폼클레이 등 만들기를 할 수 있다.

대부분 공연은 늦은 오후에서 저녁시간대지만 낮 시간에는 영화상영도 한다. 23일 오후 2시에는 소극장에서 '마당을 나온 암탉'을 상영했다. 입구에 있는 안내데스크에서 무료 티켓을 받아 입장하면 된다. 영화는 25일 오후 2시에 '뽀로로 극장판 공룡섬 대모험', 오후 5시에 '김복동', 오후 8시에는 '명량'이 상영된다. 낮 시간은 어린이를 위한 영화, 저녁시간은 성인 혹은 가족들을 위한 영화로 구성된다.
영화상영이 이루어지는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

영화상영이 이루어지는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

그밖에도 주말에는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플리마켓 '나플나플'도 함께 열린다. 그 외에도 버블동산이 있어 아이들이 비눗방울 놀이를 즐길 수 있다. 행사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SNS에 광장배경을 찍어 공유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 오후 2시에 대극장 앞에서 퀴즈&전당 골든벨에 참여해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축제에서 만난 인형과 '참참참' 게임을 해서 이겨도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잔디밭에 마련된 작은 텐트에서 피크닉을 즐겨볼까?

잔디밭에 마련된 작은 텐트에서 피크닉을 즐겨볼까?

공연, 영화상영, 버스킹, 체험, 플리마켓, 물놀이, 이벤트까지 하루 종일 놀아도 즐길 거리가 다양한 경기도문화의전당 광장축제 오픈하우스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수원국제발레축제 공연이 오후 8시에 시작하니 그 전에 둘러보는 건 어떨까. 이번 주말은 발레와 함께 축제에 푹 빠지며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경기도문화의전당 '광장축제 오픈하우스' 리플렛

경기도문화의전당 '광장축제 오픈하우스' 리플릿

경기도문화의전당 '광장축제 오픈하우스' 지도

경기도문화의전당 '광장축제 오픈하우스' 지도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광장축제, 오픈하우스, 경기도문화의 전당, 김윤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