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놀go 웃go, ‘꿈꾸는 아이 행복한 가족축제’ 열린다
4회째 열리는 가족축제, 26일 행궁광장에서 만나요!
2019-10-10 15:40:43최종 업데이트 : 2019-10-10 15:41:45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마음껏 뛰어놀기 좋은 가을, 아이들이 있는 가정들이라면 더없이 좋을 가족축제가 26일 행궁광장에서 열린다.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꿈꾸는 아이 행복한 가족축제(이하 가족축제)'로 올해로 4회를 맞는다. 축제는 2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화성행궁 앞 광장에서 열리며 미취학 아동을 둔 가정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근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취소나 일정이 변경되는 행사가 많지만 이번 행사는 당초 계획대로 진행된다고 한다.
2018년 행궁광장에서 열린 '꿈꾸는 아이 행복한 가족축제' (사진제공/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18년 행궁광장에서 열린 '꿈꾸는 아이 행복한 가족축제' (사진제공/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세 가지 테마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가족축제는 '체험하는 기쁨, 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기쁨' 세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체험하는 기쁨' 테마는 평소보지 못한 동물들과 만나고 신기한 놀이감을 비롯한 다양한 만들기에 도전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만화경 및 짝짝이, 전통팽이, 풍선비행기, 매직풍선, 포푸리 향주머니 등 아이들과 함께 만들면 좋은 아이템들이 체험부스로 운영된다. 또 예쁜 손글씨 쓰기, RC-car무선조종, 슈웅~루지레이서,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거리만큼 놀 거리도 풍성하다.

매년 가족축제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이동 동물원'은 올해도 운영된다. 작년은 아기염소, 설가타거북, 은여우, 호저, 비어디드래곤, 카멜레온, 볼파이톤(뱀), 밀리패드(노래기), 족제비과 페럿, 왕관 앵무, 아기 돼지 등을 볼 수 있었다. 올해는 어떤 동물들이 행궁광장을 찾을지 가장 귀추가 주목된다.
이동 동물원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만점이었다.(사진제공/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동 동물원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만점이었다.(사진제공/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12여 곳 유관기관이 참여해 육아에 필요한 서비스 제공
'나누는 행복' 테마는 나에겐 필요 없는 물건이 다른 사람들에게 소중하게 쓰일 수 있는 점을 부각한 행사다. 행사는 크게 장난감119와 아나바다 장터를 운영한다. 장난감 119는 고장이 난 장난감을 가지고 오면 무료로 고쳐주는 서비스다. 장난감 119는  평소에도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각 지역별로 정기적으로 순회하며 진행하고 있다. 이어 가족축제에서도 진행해 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나바다 장터는 육아용품, 생활용품 등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프리마켓이다.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책 나눔터도 운영한다고 한다. 또 '함께하는 즐거움' 테마는 유아뿐 아니라 함께 온 가족이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포토존, 아장아장 놀이터, 신나는 음악놀이, 전통놀이 등이 마련되어 있다.   
올해도 작년처럼 다양한 체험이 마련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올해도 작년처럼 다양한 체험이 마련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그밖에도 아이큰숲발달지원센터, 수원시급식관리지원센터, 수원시아토피센터, 동남아동발달지원센터,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 맘오니, 푸드머스, 여성문화공간 휴, 수원시중부경찰서 등 12여 곳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각 기관은 아동발달상담, 성문화 교육, 영유아 인성예절, 교통안전체험 등 육아와 관련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26일 오후 1시~4시까지 열리는 '꿈꾸는 아이 행복한 가족축제'

26일 오후 1시~4시까지 열리는 '꿈꾸는 아이 행복한 가족축제'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역사와 문화가 있는 수원 화성행궁에서 가족이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수원시 영유아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 가족축제를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에요. 이번 가족축제로 건강한 가족, 행복한 가족 문화 형성에 조금이라도 기여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꿈꾸는 아이 행복한 가족축제, 행궁광장,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윤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