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내 꿈이 실현되는 곳은 어디?”
2019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수원공업고등학교 등 특성화고 8곳 참여
2019-10-14 14:09:47최종 업데이트 : 2019-10-14 14:09:48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11일 인계동 수원시청소년문화센터 야외에서 '2019 경기(수원권역) 미래직업교육박람회(이하 박람회)'가 열렸다. 수원시에 있는 특성화고 8곳이 참여했고, 특성화고로 진로를 꿈꾸거나 궁금한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은 청소년들이 박람회장을 찾았다. 오전부터 학교에서 단체로 박람회를 찾으면서 박람회장은 매우 분주한 분위기였다.

박람회에 참여한 학교는 수원시 특성화고로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삼일공업고등학교 △삼일상업고등학교 △수원공업고등학교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 △수원하이텍고등학교 △한봄고등학교다. 각 학교는 부스를 설치해서 학교 특성에 맞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이 직접 참가해 설명도 하고 체험도 안내하기도 하면서 실질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2019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가 열린 수원시청소년문화센터

2019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가 열린 수원시청소년문화센터

수원시 특성화고를 둘러보며 학과소개를 살펴보는 청소년들

수원시 특성화고를 둘러보며 학과소개 홍보물을 살펴보는 청소년들.

박람회장을 찾은 김보미 학생(매탄동)은 "평소에 관심이 있었지만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어서 친구들과 박람회장을 찾았다. 생각보다 많은 학과가 있어 상담도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 진로를 고민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말했다.

참여 학교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다양했다. 삼일공업고등학교는 비누 만들기, 바리스타 체험부스를, 삼일상업고등학교는 바리스타, 제과제빵, 네일아트 체험부스를 각각 운영했다. 체험과 함께 입학상담도 이루어졌다. 수원공업고등학교는 이색적인 '충성! 군병영체험'으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는 수원공업고등학교에 국방부에서 지정한 군특성화 학과(정보네트워크과)가 있기 때문이다.
 '충성! 군병영체험'을 진행하는 수원공업고등학교

'충성! 군병영체험'을 진행하는 수원공업고등학교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는 도전금융탐험대와 신데렐라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는 도전금융탐험대와 신데렐라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는 IT 특성화 학교답게 드론체험, PCB기판 제작체험 등을 운영하며 학교를 알렸다. 특히 드론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학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그 외에도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는 도전금융탐험대와 신데렐라 프로젝트, 한봄고등학교는 캐릭터 핀버튼 만들기, 미니블록 캐릭터 고리 만들기 체험을 마련했다. 그 외에도 박람회장을 찾은 학교 8곳은 각자 학과가 가지는 개성을 살린 체험을 운영하며 학교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박람회가 열린 청소년문화센터 야외무대에서는 참여 학교 소속 동아리들이 공연을 준비하기도 했다. 기타, 드럼, 키보드 등으로 구성된 밴드 동아리는 열정적인 목소리를 마음껏 뽐내 박수를 받았다. 학생들은 각 학교 부스를 둘러보다가도 삼삼오오 무대 앞자리에 앉아 공연을 관람하기도 했다. 각 학교 친구들은 동아리 공연을 응원하며 마치 작은 축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청소년들이 가진 열정과 꿈이 신나게 드러나는 자리였다.
야외무대에서 공연을 펼치는 밴드 동아리 모습

야외무대에서 공연을 펼치는 밴드 동아리 모습

대부분 박람회장을 찾은 이들은 학생들이었지만 학부모가 직접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하기도 했다. 원천동에 사는 김소정 씨는 "아이가 특성화고에 진학하고 싶어해 박람회장을 찾았다. 사실 그전에는 특성화고에 대해 잘 몰랐고 솔직히 성적이 낮은 학생들이 가는 학교라는 편견도 있었다. 그래서 학교와 학생들 분위기를 알고 싶어서 왔는데 생각보다 전문성을 가진 학과가 많아 놀랐다"고 말했다.

수원 특성화고는 학교별로 2020년 입학을 위한 설명회 및 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입학설명회와 함께 진로체험의 날을 운영하는 학교도 있다. 각 학교마다 일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나 학부모는 사전에 미리 파악하고 방문해야 한다.

*수원 특성화고 2020년 신입생 모집 입학설명회
1. 삼일공업고등학교: 10월 15일, 오후 2시~6시 (입학설명회 및 진로체험의 날)
2. 삼일상업고등학교: 11월 20일, 오전 9시~오후 9시 (입학상담)
3. 수원공업고등학교: 10월 14일, 오후 6시 (입학설명회)
4.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10월 17일, 오후 6시 (입학설명회)
5.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 10월 22일,
6. 한봄고등학교: 10월 16일, 오후 4시 (입학설명회 및 학과체험교실)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 특성화고, 김윤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