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율전동을 안전하게 생활하는 마을로 만들겠습니다"
방범기동순찰대 율천지대 지대장 이·취임식, 율천주민센터에서 열려
2019-11-09 11:49:41최종 업데이트 : 2019-11-11 13:39:23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수원시방벙기동순찰대 율천지대 지대장 이·취임식'이 율천주민센터에서 열렸다.

'수원시방벙기동순찰대 율천지대 지대장 이·취임식'이 율천주민센터에서 열렸다.

지역의 안전과 안녕은 우리 스스로 책임진다. 자신의 이익보다 소중한 내 이웃을 먼저 살피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율천지대 지대장 이·취임식이 8일 오후 7시 율천동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율천동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가 있으며, 1일 평균 7만명이 이용하는 1호선 성균관대역과 산업도로 등 6개 주요 도로가 관통하고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안전사고와 지역주민 불편상황을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율천지대 봉사자들이 지역 구석구석을 꼼꼼히 살펴 안전한 마을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역의 안전을 위해서라면 언제 어디든 달려가는 율천지대가 신임지대장을 맞아 또 한번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지대장 이취임식이 열린 율천동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은 축하객들의 열기로 후끈 달아올랐다.
장안연합대장과 각 지대장이 율천지대장 취임을 축하하며 인사를 했다.

장안연합대장과 각 지대장이 율천지대장 취임을 축하하며 인사를 했다.

지대소개와 지대기입장 및 인계, 계급장 수여 등으로 진행된 이·취임식에 이철재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장안연합대장, 한성균 신임 율천지대장, 각지대 지대장 및 대원, 지역주민, 백혜련 국회의원, 황대호 도의원, 이철승·최인상·김호진 시의원, 최승래 율천동장 등이 참석했다.

10년 동안 율천지대를 이끌어온 이종섭 전임지대장이 개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관계로 취임하는 신임지대장 응원에 초점이 맞춰졌다.

방범기동순찰대 장안연합대를 이끄는 이철재 연합대장은 "한성균 신임 율천지대장님 취임식을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지역의 안전을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활동하고 계신 방범기동순찰대 대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율천지대는 지금까지 율천동을 안전지역으로 만드는 데 앞장서왔습니다. 신임지대장을 중심으로 수원시에서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는 지대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라며 율천지대를 응원했다.
한성균 신임 율천지대장에게 축하를 건네고 있는 율천 지역주민들

한성균 신임 율천지대장에게 축하를 건네고 있는 율천 지역주민들

백혜련 국회의원은 "수원시 많은 행사장에서 방범대 봉사자님들을 많이 뵙습니다. 율천동에서 진행된 방범대 공식행사는 이번이 처음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 더 의미가 깊은 것 같습니다. 한성균 지대장님을 중심으로 살기 좋은 율천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주십시오"라고 부탁했다.

황대호 도의원은 "시민의 안전을 지켜주시는 방범기동순찰대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지역의 안전뿐만 아니라 청소년선도 캠페인까지 적극적으로 하시는 활동에 감명받았습니다"라며 한성균 지대장 취임식을 축하했다.

이철승 시의원은 "10년 동안 율천지대를 이끈 이종섭 전임지대장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새로 취임하신 한성균 신임지대장님 축하드립니다. 낮에는 생업전선에서 밤에는 우리 지역의 안전을 위해 활동이 쉽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을 하고 계신 여러분을 함께합니다"라고 밝혔다.

유동인구가 많아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항상 걱정된다고 밝힌 최승래 율천동장은 "신임 지대장님은 항상 이웃을 먼저 살피는 분입니다. 지대장님과 손잡고 우리 동이 수원에서 가장 안전한 지역이 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축하와 부탁이 이어진 응원에 상기된 표정으로 취임사를 한 한성균 신임지대장은 "오늘 저에게 주신 부탁과 응원 메시지를 가슴 깊이 새겨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의 발전과 주민에게 봉사하는 자세로 기동순찰, 민·경합동 순찰, 청소년선도, 각 단체와 유기적인 협조로 누구나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살기 좋은 율천동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며 365일 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다.
사회적 약자들도 안전하게 살 수 있는 활동을 다짐한 한성균 신임 율천지대장

사회적 약자들도 안전하게 살 수 있는 활동을 다짐한 한성균 신임 율천지대장

신임지대장을 맞이한 율천지대 봉사자들의 얼굴에도 환한 미소가 한가득했다. 신임지대장이 지역주민과 협업을 통해 사회적 약자들도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마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에 율천지대 봉사자들도 박수를 보내며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밝혔다.

신임지대장을 중심으로 또 한번 힘찬 출발을 다짐한 율천지대, 이들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한다.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지대장, 이취임식, 한성균, 장안연합대, 율천지대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