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어린이 영웅 ‘로보카폴리’…크리스마스 동심 저격
‘로보카폴리 특별전 Oh POLI Christmas’… AK플라자 수원점에서 25일까지 열려
2019-12-13 23:13:24최종 업데이트 : 2019-12-15 10:45:18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로보카폴리 특별전 Oh POLI Christmas' AK플라자 수원점 5층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로보카폴리 특별전 Oh POLI Christmas' AK플라자 수원점 5층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아름다운 섬마을 브룸스타운엔 다양한 직업을 가진 다섯 대의 자동차들이 살고 있다. 이들은 언제 어디서나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을 위해 변신하는 용명한 로보카 구조대 '로보카폴리'다.

어린이들의 영웅인 로보가폴리를 직접 만날수 있는 '로보카폴리 특별전 Oh POLI Christmas'가 AK플라자 수원점 5층 갤러리에서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5일까지 열리고 있다.
 
크리스마스가 되면 어린이들은 선물을 가득 담아 나누어줄 산타할아버지를 손꼽아 기다린다. 산타할아버지 못지않은 풍성함이 있는 로보카폴리 특별전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되고 있다.
로보카폴리 특별전 '아름다운 섬마을 브룸스타운엔 마을'

로보카폴리 특별전 '아름다운 섬마을 브룸스타운엔 마을'

로보카폴리는 지난 2011년 2월 EBS에서 첫 방송을 시작하여 시즌 4까지 10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우리나라 대표 장수 TV 만화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교통과 소방, 생활안전 등 다양한 소재로 활동하는 로봇구조대는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볼거리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로보카는 최강속도를 자랑하는 경찰차 '폴리'를 비롯해 힘이 센 소방차 '로이', 똑똑한 구급차 '엠버', 하늘을 나는 헬리콥터 '헬리', 천재 발명가 '진' 등 다섯명의 구조대원으로 이루어졌다. 이들은 각자의 지혜와 힘 그리고 능력을 모아 어떤 어려움이 찾아와도 포기하지 않고 친구들을 돕는 수호신이다.
 
지난 11일 오후 시간에 로보카폴리 특별전이 펼쳐지고 있는 AK플라자 수원점을 찾았다. 입구에 경찰차 폴리가 있고, 주변에 4대의 로보카가 활짝 웃으며 시민들을 맞이했다. 전시장으로 들어가면 주인공 폴리를 비롯해 헬리, 버키, 캡 등 다양한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전시장 중앙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해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로보카폴리 완구로 만든 마을과 캐릭터의 집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어린이들이 여러 가지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시장에 중앙에 마련된 크리스마스트리

전시장에 중앙에 마련된 크리스마스트리

입구에서 안내를 담당하고 있는 한 관계자는 "하얀 겨울에 화려한 장식을 수놓은 크리스마스의 풍경은 상상만 해도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두근대는 마음으로 성탄전야 잠 못 이룰 어린이들의 꿈과 소망을 담아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습니다. 로보카폴리와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겁니다"라며 특별전을 열게 된 동기를 설명했다.

이어 "전시회를 잘 살펴보면 아름다운 브룸스타운을 재현하여 애니메이션 속의 주인공들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느낌이 들 겁니다. 각자의 지혜와 힘, 능력을 모아 행복하게 살아가는 로보카폴리의 이야기는 추운 겨울날 몸과 마음을 데우는 따듯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입니다"라며 "시민들에게 많이 홍보해 달라"고 기자에게 부탁했다.
로보카폴리 특별전을 즐기고 있는 어린이들

로보카폴리 특별전을 즐기고 있는 어린이들

계속 놀겠다는 아이와 집에 가자는 엄마가 서로 팽팽한 눈치싸움을 벌이고 있다. 이예은(여, 세류동) 어린이 엄마는 "우리 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지난 주말에 아빠와 함께 온데 이어 오늘 다시 왔는데, 계속 놀자고 하네요. 아이들이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는 로보카와 함께 놀이 공간이 있기 때문이에요. 로보카폴리는 아이들에게 영웅이죠, 그 영웅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는 것은 산타할아버지의 큰 선물입니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25일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는 로보카폴리 특별전은 무료인데다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다. 주말 나들이 코스로 야외보다 실내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로보카폴리 특별전 Oh POLI Christmas를 추천한다.

전시회, 로보카폴리, 로보카, 로봇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