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연말 전통시장 상인회원들 모여 ‘송년의 밤’ 개최
어려운 전통시장 내년은 나아질까 기대하며 ‘화이팅’ 외쳐
2019-12-24 15:28:28최종 업데이트 : 2019-12-24 16:52:27 작성자 : 시민기자   하주성
더아리엘웨딩앤파티에서 열린 남문패션1번가 상인회 송년의 밤

더아리엘웨딩앤파티에서 열린 남문패션1번가 상인회 송년의 밤

"올 한 해 정말 어려운 날들이었습니다.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겠다고 많은 일들을 했지만, 예전과 같이 전통시장이 호황을 맞이하는 것은 역부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큰 사고없이 한 해를 넘긴 것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2020년 경자년에는 패션1번가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상인 모두의 얼굴에 웃음꽃이 만개하기를 기대합니다."

23일 오후 7시,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 181에 소재한 더아리엘웨딩앤파티에는 남문패션1번가 상인회원과, 송년의 밤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수원시 원영덕 경제정책국장,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 상인가족 등 150여 명이 모였다.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숨 가쁘게 달려온 상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한 '패션1번가 시장상인회 한마음 송년의 밤'이 열렸다.

패션1번가 상인회는 올 한 해 나름대로 많은 행사를 개최했다. 제2회 아줌마가요제를 비롯하여, 상인들로 구성된 '1번가 두드림' 난타동아리 창단, 남문패션1번가 상인들 춘계단합대회와 추계야유회 등 상인들이 화합하고 어려운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한 한 해였다.상인회 임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축배를 하고 있다

상인회 임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축배를 하고 있다.

"2020년에는 패션1번가시장이 예전의 영광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모처럼 패션1번가 송년의 밤에 참석해보니 이렇게 단합이 잘 되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대단하다. 앞으로 패션1번가 상인회를 눈여겨보아야 할 것 같다"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과 수원시 원영덕 경제정책국장은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는 저력이 있는 시장이라고 덕담으로 인사말을 했다. 정지원 패션1번가 상인회장은 "2020년은 패션1번가 상인회가 도약하는 해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내년에는 우리시장과 팔달문시장을 관통하는 도로 230m에 아케이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했다.

또한 "팔달문시장과 영동시장 패션1번가 시장이 공동으로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는 주차장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면서 "팔달문시장, 영동시장 상인회장들에게 함께 노력하자"고 제안했다. 주차장이 없는 시장은 고객들의 접근성이 떨어져 활성화가 어렵다. 마침 주차장을 마련할 부지가 우리 패션1번가에 있기 때문에, 우리가 먼저 주차장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지난 20일 영동시장 아트홀에서 열린 수원시상인연합회 송년의 밤

지난 20일 영동시장 아트홀에서 열린 수원시상인연합회 송년의 밤

연말이 되면서 각 전통시장 상인회들이 송년의 밤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수원시 상인연합회 송년의 밤이 영동시장 2층 아트홀에서 열렸다. 각 시장별로 자리를 마련한 상인들은 일 년 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2020년에도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상인연합회 송년회에서는 전통시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지역구 국회의원 및 경기도의회 의원,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전통시장 자문위원 등에 대한 감사패전달식도 가졌다.

바쁜 일정으로 인해 뒤늦게 송년의 밤 자리에 참석한 염태영 수원시장은 "올해 수원의 22개 전통시장은 많은 일을 했다"면서 화서시장의 아케이드 공사, 정자시장의 고객지원센터 신축, 조원시장의 문화관광형시장 등 많은 시장들이 혜택을 보았다면서 "내년에도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염 시장은 인사말을 마친 후 시장표창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이어 각 상인회별로 사진촬영을 함께 해주었다. 그런 모습을 보고 있던 한 상인은 "올 일 년 정말 힘들었는데 이렇게나마 기념이 될 만한 사진촬영으로 올해 어려움을 보상받은 것 같다"면서 2020년에는 전통시장이 어려움을 겪지 않고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전통시장, 남문패션1번가, 송년의 밤, 수원시상인연합회, 감사패전달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