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 로컬푸드직매장…설명절 전래놀이 체험행사 열려 
설명절 선물, 수원 농민이 건강하게 키워낸 선물세트 추천
2020-01-19 09:23:25최종 업데이트 : 2020-01-20 11:30:26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


우리나라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인 설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차례상에 올릴 음식과 부모 형제에게 드릴 선물세트 구매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을 추천한다.

수원 농업인들이 자신의 얼굴을 내걸고 정성스럽게 만든 농산물을 중간 유통 없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이 설명절을 앞두고 윷놀이와 투호 등 전래놀이 체험행사를 열어 홍보에 나섰다.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 다양한 농산물과 선물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 다양한 농산물과 선물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지난 2016년 11월, 장안구 광교산로 509번길 13 위치에 개장한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시민에게 공급하며, 지역 농가 소득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세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상·하광교동을 비롯해 수원 농민들이 생산한 농산물 95%를 차지한다. 또 판매금액 85%가 생산자에게 돌아갈 수 있는 구조로 생산, 포장, 진열, 가격 결정 등 모든 과정에 농가가 직접 참여한다. 이런 구조로 인해 소비자인 시민들은 직매장에서 싱싱하고 믿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가격에 살 수 있다.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 농가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 농가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이 설명절 앞두고 차례상에 올릴 음식과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해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윷놀이와 굴렁쇠, 투호 등 전래놀이 체험행사를 열어 설날 분위기를 띄우며 홍보에 나섰다. 거창한 구호나 화려한 체험행사는 아니지만, 잠시나마 어린 시절 친구들과 뛰어놀던 고향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우리는 자랑스러운 수원시 농민, 싱싱하고 안전한 채소·과일 등 농산물을 연중 먹을 수 있다.

우리는 자랑스러운 수원시 농민, 싱싱하고 안전한 채소·과일 등 농산물을 연중 먹을 수 있다.


18일 토요일, 직매장을 찾은 시민들은 야외테크에 펼쳐진 전래놀이 체험장에서 윷을 높이 던지며 한바탕 웃고는 매장 안으로 들어가 선물세트를 꼼꼼히 살펴보며 구매했다. 3만원 누룽지 세트를 비롯해 3만5000원 견표고, 2만4000원 전통장, 3만2000원 도라지, 3만5000원 곶감, 7만6000원 한우 실속, 12만4000원 한우 재수, 17만6000원 한우 화로차돌구이 등 다양한 선물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함께 직매장을 방문한 박성철(남, 정자3동) 씨는 "수원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오늘 처음 알았고, 놀랐습니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안전한 먹거리를 지금까지 먹지 못한 것이 후회됩니다. 산을 좋아해 주말이면 광교산에 오는데, 그때 꼭 들려 필요한 것을 사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전래놀이 체험행사, 윷놀이를 즐기고 있는 시민

전래놀이 체험행사, 윷놀이를 즐기고 있는 시민


등산복 차림으로 직매장을 찾은 50대 부부는 "광교산에 오면 여기에 들려 필요한 것을 자주 구매합니다. 여기가 다 좋은데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이 아쉽죠, 이번주는 설날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전래놀이 체험행사를 준비했군요"라며 수원시민들에게 더 많이 알려지면 좋겠다고 했다.

입구에서 상냥하게 "어서 오십시오"라고 반갑게 인사를 건넨 담당자는 "설날을 앞두고 지난 17일 금요일부터 19일 일요일까지 직매장 야외테크에 윷놀이 등 전래놀이 체험행사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서민들에게 부담이 되지 않도록 저렴한 가격대 선물세트와 차례상에 올릴 신선한 농산물을 준비하였습니다"라며 많은 홍보를 부탁했다. 
 
전래놀이 체험행사에 푹 빠져든 가족

전래놀이 체험행사에 푹 빠져든 가족


소비자들은 싱싱하고 안전한 채소·과일 등 농산물을 연중 먹을 수 있고, 농가는 안정적인 소득을 올리고 있는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가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다가오는 설명절 선물세트는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구매하기 기대한다.

설명절, 선물세트, 차례상, 수원 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