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레퍼토리 시즌 2020> 출시, '올해는 공연에 푹 빠져볼까'
경기도문화의전당, 풍성한 라인업으로 ‘공연 패키지’ 티켓 오픈
2020-01-21 02:50:50최종 업데이트 : 2020-01-22 11:50:51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준비한 <레퍼토리 시즌 2020>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준비한 <레퍼토리 시즌 2020>


'우리 삶의 예술'을 표방하는 경기도문화의전당이 처음으로 '레퍼토리 시즌 2020'를 도입했다. 올해는 시민들이 이곳에서 풍성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레퍼토리 시즌은 일 년 동안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열리는 공연을 사전에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컨셉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묶어 티켓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전화, 방문 혹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전에도 레퍼토리 시즌을 시도했지만 경기도립예술단이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체계화한 건 올해가 처음이다.
 

레퍼토리 시즌은 사전에 열리는 공연을 미리 알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작품을 나름대로 공연 일정에 따라 계획을 세울 수도 있다. 1년간 이루어지는 공연을 미리 확인하고 예매한다는 건 그만큼 공연을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넓어진다. 또 관객뿐 아니라 공연을 준비하는 단체 입장에서는 공연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공연마다 충분한 홍보기간을 확보할 수 있어 마케팅 효과도 높아진다.
 

경기도문화의전당 모습 (출처/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문화의전당 외부 전경. 사진/경기도문화의전당


프리픽시즌픽마니아픽오네긴픽...31개 공연 만나다

레퍼토리 시즌이 가지는 매력은 수준 높은 공연을 저렴한 금액에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이다. 패키지 티켓은 프리픽, 시즌픽, 마니아픽, 오네긴픽으로 구성된다. 프리픽(R석, 100매 한정 판매)은 일 년간 작품을 10개 이상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데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긴 기간이 부담스러울 때는 시즌픽(R석, 50매 한정 판매)도 괜찮은 선택이다. 봄 시즌(3월~7월)과 가을시즌(9월~12월) 각각 작품 4개를 선택해 40% 할인을 받아 관람할 수 있다. 
 

마니마픽(R석, 100매 한정 판매)은 경기도립예술단(경기도립극단, 경기도립무용단, 경기도립국악단,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을 즐기는 마니아층을 위한 패키지 티켓이다. 극단 작품 4개, 무용단 작품 5개, 국악단 작품 6개, 경기필 작품 6개, GGAC 기획 7회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신작이 24개, 꾸준히 사랑받아 온 레퍼토리 7개까지 총 31개 공연이 118회 이루어진다고 한다. 패키지 티켓 구매로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은 89회나 된다. 신작과 더불어 다양한 공연을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경기필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사진/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필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사진/경기도문화의전당


오네긴픽(R석, 100매 한정 판매)은 예브게니 오네긴 작품을 무용단과 극단으로 올리는 작품 3개를 관람할 수 있다. 같은 주제를 다른 장르로 표현한 작품을 묶은 형식이다. 오네긴픽은 올해가 '한-러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만든 구성이다. 특히 연출 및 안무가가 러시아에서 직접 와서 참여한다고 하니 새로운 시도가 기대된다.

 

경기도립무용단 공연 모습. 사진/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립무용단 공연 모습. 사진/경기도문화의전당


방문전화 예매시 특별선물 증정

레퍼토리 시즌은 12월 27일부터 티켓을 오픈해 발매 중이다. 원하는 패키지를 선택한 다음 공연 날짜와 좌석을 정한 다음 구매를 하면 된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도 있지만 전화나 직접 방문해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에게는 '시즌 굿즈'가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상품권, 식사권 등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전화, 방문을 통해 구매했을 경우에는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준비한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경기도문화의전당 임선미 팀장은 "올해는 많은 시민들이 레퍼토리 시즌으로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열리는 다양한 공연을 저렴한 금액에 즐길 수 있다. 앞으로도 문화휴식공간으로 문턱이 낮은 친근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레퍼토리 시즌이 궁금하면 홈페이지(http://www.ggac.or.kr) 또는 전화(031-230-3440)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문화의전당, 레퍼토리 시즌 2020, 김윤지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