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코로나19 다시 시작? 공공기관 다시 휴관 들어가
수도권 내 다중이용시설 14일까지 한시적 중단
2020-06-01 13:25:54최종 업데이트 : 2020-06-01 13:26:10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공공체육시설 운영 중단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공공체육시설 운영 중단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자 수원시 공공기관이 속속 다시 문을 닫고 있다. 정부가 수도권 방역강화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운영을 한시적으로 중단한 데 있다. 이로 인해 도서관, 미술관, 박물관 등 관내 공공시설들은 홈페이지 및 문자를 통해 14일까지 휴관을 한다고 안내했다.
 
임시 휴관을 알리는 수원시립미술관 홈페이지

임시 휴관을 알리는 수원시립미술관 홈페이지
 

권선동에 있는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2일부터 자료예약대출서비스로 전환한다. 이전에는 자료실을 부분 개방해 자료를 직접 대출 및 반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전날 예약 하면 다음 날 대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변경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담당자는 문자 안내를 통해 신청 자료는 외부 접촉이나 오염 없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 비닐팩 꾸러미로 제공하겠다고 안내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자료예약대출서비스로 전환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자료예약대출서비스로 전환했다.

등교수업이 시작되는 학교 내 도서관도 비상이 걸렸다. 권선동 A초등학교 사서 교사는 가정통신문을 통해 '온라인 예약 대출 시스템'을 안내했다. 학교도서관의 경우에는 경기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https://reading.gglec.go.kr)를 통해 대출일 전날까지 예약을 해야 한다. 대출시간은 수업시간을 제외한 오전 8시 50분에서 9시 30분까지, 오후 1시 30분부터 한 시간 가량이다. 각 대출 시간은 학교마다 다르기 때문에 학교 홈페이지나 가정통신문을 참고하면 된다. 
 
여성문화공간 휴(이하 휴센터)도 홈페이지를 통해 휴관을 다시 공지했다. 휴센터 관계자 최용익 실장은 SNS를 통해 "코로나19 지역 확산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휴센터 휴관이 14일까지) 연장됨을 안내합니다. 체력단련실, 족욕실은 휴관일수를 계산하여 일괄 환불처리 될 예정입니다"라고 안내했다.

권선동에 거주하는 김은영 씨는 "휴센터에서 3년 넘게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 이용을 하지 못한 적이 없었다. 매우 안타깝지만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중요한 시기인 것 같아 모든 현장에서 만나는 모임을 취소했다."며 "대신에 최근에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모임으로 변경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시 공공체육시설도 같은 기간 문을 닫았다. 수원시체육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공체육시설 휴관'을 알렸다. 권선동에 있는 한 체육시설은 문을 닫고 현수막을 통해 안내했다. 체육과 앞은 문이 굳게 잠기고 휴관 안내문이 붙여 있었다. 지난 주말 일부 시민들만 농구장 등 실외에서 간간히 운동을 하는 모습이었다.
임시휴관을 알리는 권선동 체육시설

임시휴관을 알리는 권선동 체육시설


임시 휴관을 알리는 수원시 체육회 홈페이지

임시 휴관을 알리는 수원시 체육회 홈페이지

코로나19가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고 지역 감염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공공기관 휴관은 어쩔 수 없는 방침이다. 하지만 오랜 시간 휴관이 이어지다가 부분 개방을 시작한 지 3주도 채 되지 않아 다시 휴관이 이어지면서 이용에 혼란이 예상된다. 현장 방문이 아닌 다각도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해 보인다.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코로나19, 다중이용시설, 도서관, 미술관, 박물관, 김윤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