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비대면 강의’로 힐링해요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 다양한 비대면강좌 인기
2020-07-16 22:00:04최종 업데이트 : 2020-07-17 10:52:45 작성자 : 시민기자   김소라
김윤지 강사가 진행하는 'sns로 행복한 나날'

김윤지 강사가 진행하는 'sns로 행복한 나날'

 
'SNS로 행복한 나날'이라는 강좌를 ZOOM으로 신청했다. e수원뉴스 시민기자이기도 한 미디어 강의 활동을 하는 김윤지 강사의 프로그램이다. sns를 활용하여 일상의 정보와 생활의 유익을 나누는 비대면 강좌다. zoom어플을 활용한 강좌로 시민들이 만나게 된다.

sns로 행복한 나날을 강의중인 김윤지 강사

sns로 행복한 나날을 강의중인 김윤지 강사

 
수원마을미디어연합 대표인 김윤지 강사는 "비대면 강좌에 좀더 시민들이 익숙해지고 재미를 찾을 수 있도록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넣었다. 게임이나 토론, 일상의 이야기, 음악, 정보 등으로 사람들이 소통하는 시간이다. zoom이라는 어플을 활용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어색해하셨지만 점점 더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심신이 지친 여성들을 위한 쉼과 치유의 공간으로 운영되어 왔다. 다양한 심리와 건강, 문화, 예술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사회에서 여성들의 인기를 얻는 곳이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잠정적으로 센터가 문을 닫으면서 휴센터를 이용하던 회원들이 아쉬움을 표했다. 대면강좌를 할 수 없는 시기인만큼 비대면프로그램이 앞으로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휴센터의 비대면 힐링요가 프로그램

휴센터의 비대면 힐링요가 프로그램


휴센터의 인기 프로그램인 '힐링요가'역시 비대면으로 실시간 zoom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채현주 요가지도자 강사님은 카메라 앞에 서서 요가 매트 위에서 요가 동작을 설명하면서 회원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고 있었다. 운동 프로그램은 충분히 집에서도 홈트레이닝이 가능한 만큼 비대면 수업으로 만족도가 높다. 직접 만나서 이뤄지는 대면 강의는 강사가 일일이 동작을 짚어주는 시간이 있지만 비대면 수업에서는 그렇지 못하다. 하지만 가능한 접촉을 금해야 하는 시기인만큼 온라인 요가 수업으로 만족해야 할 것이다.
 

비대면 힐링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중인 강사

비대면 힐링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중인 강사


이와 함께 '영상으로 따라하는 휴트니스'도 쉽고 재미있게 체형교정 및 근력운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따라하기 쉽게 간단하면서도 운동효과가 높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으로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기존에 진행됐던 상담 프로그램도 비대면으로 이뤄지고 있다. 개인상담이 장기적으로 중단되면서 상담 대기 내담자들의 불편감이 증가하면서 비대면 상담운영을 재개했다. 전화상담과 화상상담으로 방식을 전환하면서 필요한 사람들에게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온라인 운동프로그램도 휴센터에서 진행하고 있어요

온라인 운동프로그램도 휴센터에서 진행하고 있어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도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 코로나19에 맞는 맞춤형 강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것도 앞으로 교육기관이 해야 할 일이다.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의 최용익 실장은 "휴센터에서 마련한 비대면강좌가 인기"라며 "50-60대 분들도 처음으로 zoom어플을 활용하여 비대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데 재미있다고 한다. 줌 활용에 적응이 되면 앞으로 적극적으로 배울 수 있는 강좌를 늘려 볼 계획"이라 말했다. "zoom으로 음악회도 가능하기 때문에 콘서트도 열 예정이다. 여성문화공간휴가 다시 오픈을 할 때까지 지속적인 비대면강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로 자리잡으면서 배움과 만남의 욕구가 증대하고 있다. 오프라인 만남과 강좌가 사라지면서 어떻게 하면 즐겁게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된다. 앞으로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시민강좌들이 비대면, 온라인 강좌로 바뀌어갈 것으로 예측된다. 휴센터에서 이뤄지는 온라인 강좌는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여성문화공간휴, 비대면강좌, 줌강의, 온라인강의프로그램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