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청소년문화의집, 한국잡월드 방문
2014-07-18 08:59:53최종 업데이트 : 2014-07-18 08:59:53 작성자 : 시민기자   박진영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장안청소년문화의집은 2014년 청소년에게 지역사회에 존재하는 다양한 직업군을 알려주고, 그들 스스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중등진로 인 드림In Dream 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북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중등진로 In Dream에서 그동안 자신의 가치관 찾기, 장․단점 알기 등의 자아성찰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었다. 이런 활동을 토대로 자신이 관심 있는 직업군을 선택하고 직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한국잡월드에 7/16(수)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 한국잡월드 방문_1
장안청소년문화의집, 한국잡월드 방문_1
,
장안청소년문화의집, 한국잡월드 방문_2
장안청소년문화의집, 한국잡월드 방문_2

한국잡월드의 청소년체험관에서 활동한 청소년들은 과학수사센터, 방송국, 법원, 건축사사무소, 사회복지관 등의 직업을 실제와 거의 흡사하게 체험할 수 있어서 평소 가지고 있던 진로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진중한 생각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대부분의 참가자가 '재밌는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구체적으로 알아볼 수 있었다'는 체험소감을 밝혔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을 알 수 있었고,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생각을 가져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앞으로 중등진로 'In Dream'은 지역사회의 여러 가지의 직업들(소방관, 세무사, 한의사 등)을 소개하고 각 분야별 현장에서 현재 일하고 있는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가져 청소년의 꿈을 이루기 위한 실질적인 계획도 세워볼 예정이다. 
이런 활동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청소년이 발맞추어 나갈 수 있도록 꿈을 키우고 지원하는 중등진로 'In Dream'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굉장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
 
2014년 활동내용은 창의적체험활동 카페(http://cafe.naver.com/schooljangancenter),
장안청소년문화의집 페이스북(www.facebook.com/jangan798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031-246-7982), 홈페이지(www.youthworld.or.kr 참조)

장안청소년문화의집, 진로, 진로교육, 수원북중학교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