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친구와 함께 화합할 수 있는 날
장안청소년문화의집 축제하기 좋은 달 진행
2014-07-31 18:47:06최종 업데이트 : 2014-07-31 18:47:06 작성자 : 시민기자   박진영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장안청소년문화의집은 '축제하기 좋은 달'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 진행하므로서 자기주도적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고,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통해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6월 14일 시즌1이,7월 26일에 시즌2가 진행됐다.

지난 6월 14일, 시즌1은 청소년 문화기획단이 직접 기획한 '추억'을 테마로 청소년과 지역사회 주민들이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세대 간 격차를 줄일 수 있는 데 중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JYCC 청소년 문화예술동아리 14팀의 공연으로 누구든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친구와 함께 화합할 수 있는 날_1
친구와 함께 화합할 수 있는 날_1

7월 26일에 진행된 시즌2는 '친구와의 화합'을 주제로 여러 가지 체험부스 및 놀이를 제공했다. 대학생기획단이 직접 기획, 주도적으로 진행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역시 인식조사·전시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홍보할 수 있도록 참여했다.

축제를 통해 지역사회에 문화의 집을 알리고,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성향을 기를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활동을 운영까지 해봄으로 자기주도적 발전을 할 수 있으며 리더적 모습을 갖출 수 있다."고 말했다.

친구와 함께 화합할 수 있는 날_2
친구와 함께 화합할 수 있는 날_2

2014년 활동내용은 장안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http://www.youthworld.or.kr),
장안청소년문화의집 페이스북(www.facebook.com/jangan798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 축제, 친구, 체험활동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