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육성 프로젝트
'Dance喜Story' 광복절 플래시몹 진행
2014-08-22 16:12:08최종 업데이트 : 2014-08-22 16:12:08 작성자 : 시민기자   박진영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충영) 장안청소년문화의집은 6월 28일부터 8월 2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동아리 육성 프로젝트 'Dance喜Story'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아리 육성 프로젝트 'Dance喜Story'는 광복절을 맞아 댄스동아리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플래시몹, 댄스공연 등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과 청소년들의 바른 역사인식 및 잘못된 역사인식을 개선 하고자 장안청소년문화의집 댄스 동아리 청소년들이 6월부터 준비한 프로젝트 이다. 

지난 15일에 진행된 플래시몹은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평소에 댄스활동에 관심이 있는 동아리를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이 "역사바로 알기"를 주제로 한 캠페인 활동을 직접 기획해 운영했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육성 프로젝트_1
장안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육성 프로젝트_1
,
장안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육성 프로젝트_2
장안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육성 프로젝트_2

또 댄스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직접 플래시몹 및 댄스공연을 기획했다. 광복절 8.15 플래시몹 뿐만 아니라 역사바로알기 서명, 태극기 페이스페인팅, 태극기 쿠키만들기, 역사 O.X퀴즈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진행되었다. 자신들도 즐겁고 재미있게 운영하고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역사인식의 중요성을 인지시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나타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김종규 학생은 "광복절이라는 주제로 댄스 공연을 기획해야 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과 함께 플래시몹을 하고 역사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하여 뿌듯하다"라며 이번 프로젝트에 매우 즐겁게 참여했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육성프로젝트의 자세한 내용은 전화 246-7982(친구빨리) 또는 문화의집 홈페이지 www.youthworld.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