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수원시지구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수원시지구협의회 홍순도 회장 취임
2015-01-27 14:57:16최종 업데이트 : 2015-01-27 14:57:16 작성자 : 시민기자   김창성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수원시지구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_1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수원시지구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7일 오전 11시, 수원시 권선동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5층 대강당에서는 이기우 경기도사회통합부지사,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수원시지구협의회 봉사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시지구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수원시지구협의회는 대한적십자사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원봉사회, 수원중앙봉사회, 수원팔달봉사회, 수원기동봉사회, 수원동그라미봉사회 등 수원시 단위봉사회 24개 단체이다.

수원한마음봉사회 채영희 회장은 봉사원을 대표하여 "▷나는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하여 성실한 마음으로 봉사하겠습니다 ▷나는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밝은 사회를 이룩하는데 이바지 하겠습니다 ▷나는 언제나 적십자의 명예와 전통을 빛내도록 힘쓰겠습니다"라고 봉사원 서약을 했다

현종태 전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좀 더 열심히 할 걸 하는 아쉬움을 가슴에 안은 채 회장의 임기를 마치지만 많은 분들의 은혜에 보답하고,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과 봉사원의 빛나는 전통을 지키기 위하여 초심으로 돌아가 변함없이 봉사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현 회장은 2011년 취임하여 오랜 봉사활동 경험을 토대로 지난 4년간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하며 취약계층을 위해 희망풍차 결연활동과 관내 독거노인을 위한 밑반찬 나눔봉사, 명절 효 떡국잔치, 김장나눔봉사, 세탁봉사활동 등 지역주민을 돌보는 일에 헌신적으로 봉사 활동을 했다.

홍순도 회장은 취임사에서 "화합과 실천하는 마음자세, 공평하고 단위봉사회 간의 중립적인 협의회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히면서,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과 봉사원서약에 명시된 것처럼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하여 성실한 마음으로 봉사하도록 다짐"한다고 밝혔다.

홍 회장은 1995년 수원적십자129구급봉사회를 시작으로 약 20여 년 동안 총무와 부회장, 수원동그라미봉사회 회장 등을 수행하면서 현재까지 8500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이기우 경기도사회통합부지사, 염태영 수원시장, 김진우 수원시의회의장, 신현태 경기도의정회장, 김용서 전수원시장, 안혜영 도의회의원, 김훈동 대한적십자사경기도지사회장, 김광호 경기도모범운전자 연합회장, 이기정 수원남부경찰서 모범운전자회장 등 160여 명이 참여했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수원시지구협의회, 홍순도, 김창성, 염태영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