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숲에서 놀자" 꿈누리유치원 숲생태 교육
2017-06-13 10:32:15최종 업데이트 : 2017-06-13 10:32:15 작성자 : 시민기자   김정희

수원 공립단설 꿈누리유치원(원장 임정완)은  12일 숲해설가와 교사, 유아 176명과 함께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광교 호수공원 숲에서  '숲에서 놀자' 활동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실내 공간에서 벗어나 오감을 자유롭게 느끼고 체험해 유아가 자연과 친숙해지고 전인적인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활동이다.

숲해설가는 양성과정을 통해 전문자격을 취득한 강사로서 유아들에게 숲과 생태를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전문적인 자료를 준비하여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지도하고 있다.

'숲에서 놀자'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은 숲은 주인이고 우리는 잠시 다녀가는 손님임을 인식하고 자연에서 얻은 것은 자연으로 돌려줘야 한다는 자연의 소중함을 느꼈다. 또 유치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숲 속의 돌, 흙, 나뭇잎, 꽃잎 등의 다양한 자연물을 가지고 비눗방울 불기, 새 둥지 만들기, 꽃잎으로 페이스 페인팅 해보기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협동심, 감수성을 키웠다.
'숲에서 놀자' 프로그램에 대해 한 학부모는 "숲에서 자연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숲에서 놀자
숲에서 놀자
,
숲에서 놀자 꿈누리유치원 숲생태 교육_2
숲에서 놀자
,
숲에서 놀자 꿈누리유치원 숲생태 교육_3
숲에서 놀자
,
숲에서 놀자 꿈누리유치원 숲생태 교육_4
숲에서 놀자

숲에서 놀자, 수원 공립단설 꿈누리유치원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