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화성 인형극 최고에요!
학교에서 만나는 수원화성 인형극
2018-05-17 14:34:40최종 업데이트 : 2018-05-18 15:59:33 작성자 : 시민기자   김다은
수원가온초등학교(교장 김정실)는 17일 3학년을 대상으로 수원화성 인형극을 시청각실에서 관람했다.

이번 수원화성 인형극 관람은 수원가온초등학교가 교육청 공모사업에 응모, 선정되어 실시하게 된 것이다.

수원화성은 정조대왕께서 개혁적 정치노선과 실학을 바탕으로 아버지 사도세자를 기리는 효자상이 결합해 만들어진 성으로 수원이 자랑하는 세계문화유산이다.

수원화성 인형극 관람은 사회 과목  '우리고장 수원'을 공부하는 3학년 학생들에게 수원화성의 유례와  건축 방법, 정조대왕의 효심 등을 본받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인형극을 관람하는 학생들은 진지한 태도로 시종일관 홍미롭게 참여하는 모습들이 인상적이었다.

이번 인형극을 관람한 3학년 최아무개(10)학생은 "정조대왕의 이야기를 인형극으로 보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인형극을 직접 보게되니 정조대왕이 얼마나 효자였는지 알수 있었다"고 말했다.

3학년 부장교사는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보던것들을 실제 인형극으로 접해 보니 우리고장 수원화성에 대한 스토리를 의미있게 받아들이고 자랑스럽게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혁신공감선도학교인 수원가온초등학교는 "수원화성 가치계승 교육을 학년별로 교육과정에 반영해 실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특색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고 주장했다.
수원화성 인형극을 열심히 관람하고 있는 모습

수원화성 인형극을 열심히 관람하고 있는 모습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