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 오목초등학교 ‘수원화성 가치계승교육’ 행사 진행
2일, 5학년 학생 대상으로 화성 융릉‧건릉 현장체험학습 실시
2018-11-05 16:27:22최종 업데이트 : 2018-11-05 16:54:51 작성자 : 시민기자   정유순
수원 오목초등학교는 지난 2일에는 '화성 융릉‧건릉'으로 마지막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오목초교는 그동안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원화성 가치계승교육과 관련하여 여러 차례의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융릉건릉 현장체험학습
학생들은 현장체험학습 실시 전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융릉‧건릉의 조성과 관련한 사도세자와 정조대왕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조선 왕릉의 구조와 그 의미를 미리 공부하고 체험학습을 준비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융릉 주변에 조성된 소나무 숲과 관련한 정조대왕의 일화를 통해 정조대왕의 효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느끼게 됐으며, 융릉에 있는 2개의 비석을 통해 사도세자의 무덤의 이름이 4번이나 바뀌게 된 사실도 새롭게 알게 됐다.

건릉으로 이동한 학생들은 융릉과 건릉의 구조가 거의 비슷한 것을 보고 조선 왕릉이 일관되게 조성됐다는 사실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융릉‧건릉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억울하게 죽은 아버지, 사도세자의 무덤을 만들고 효도를 다한 정조대왕의 효심에 큰 감동을 받았고, 나도 부모님께 잘해서 효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목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은 지난 7월20일에는 수원화성박물관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수원화성축성에 사용된 '유형거' 만들기 체험을 했으며, 수원화성에 관련한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하며 수원화성에 대한 지식을 쌓고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

또한 지난달 12일에는 'LET'S 古 화성탐험대' 행사도 실시했는데 장안문에서 시작하여 화서문, 서장대, 팔달문, 봉돈, 창룡문, 연무대, 방화수류정을 거쳐 다시 장안문으로 돌아오는 약 5.7km의 화성 성곽걷기를 했다. 수원화성 주요 시설과 관련한 미션활동을 통해 수원화성이 얼마나 과학적이고 기능적으로 축성되었는지 알아보았다.
수원화성 현장체험학습수원화성박물관 유형거 만들기 체험학습
오목초등학교 관계자는 "수원화성가치계승교육은 혁신학교교육과정과 관련하여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