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칠보초등학교, 찾아가는 숲체험 운영
1학년 학생 대상…등반활동 등 칠보사랑데이 실시
2019-05-15 18:15:25최종 업데이트 : 2019-05-15 18:16:26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찾아가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중인 칠보초등학교 학생들.

찾아가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중인 칠보초등학교 학생들.

수원시 칠보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15일 1학년 재학생 13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찾아가는 숲체험 프로그램은 전문적 강사와 함께하면서 놀이와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숲에서 맘껏 뛰놀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칠보초등학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칠보초 1학년 학생들이 앞으로 자연친화적 삶의 태도를 키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찾아가는 숲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1학년 함건우 학생은 "직접 숲에서 루페를 가지고 꽃잎을 관찰하니 나의 꿈인 과학자가 된 것 같아 기뻤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영 교장은 "평소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뿐만 아니라 주변의 자연환경을 이용하여 학교 밖에서 자연과 더불어 배울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주기 위해 학교주변 칠보산 등반활동 등 칠보사랑데이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자연과 교감하는 자연친화적 정서를 기르는 이같은 활동을 통해 마음이 따뜻한 칠보 어린이들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숲 체험프로그램은 산림청 수원 국유림관리사업소와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 및 칠보초에서 공동으로 주관했다.

 

칠보초등학교, 칠보초, 찾아가는 숲체험, 함건우, 김재영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