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현초 흡연예방 행사주간 운영
체험위주 다양한 참여형 흡연예방 행사…교육효과 극대화
2019-05-24 16:19:31최종 업데이트 : 2019-05-24 17:39:24 작성자 : 시민기자   손수미
흡연예방 등교 캠페인

흡연예방 등교 캠페인

수원 고현초등학교(교장 이옥환)는 20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흡연예방 행사주간을 운영했다.

고현초등학교는 행사주간 동안 대형 담배모형 가위로 자르기 퍼포먼스를 선보인 금연 선포식을 시작으로 흡연예방 개그콘서트 공연, 흡연예방 부스체험, 흡연예방 문예행사, 흡연예방 교육 홀로그램 공연, 흡연예방 등교 캠페인 등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위주의 학생 참여형 행사를 벌여 흡연예방 교육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특히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가정, 사회를 우리 함께 만들어요'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흡연의 해로움과 문제점을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습득하게 하여 스스로 금연을 선택할 수 있도록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흡연예방 선포식 대형담배모형 자르기 퍼포먼스

흡연예방 선포식 대형담배모형 자르기 퍼포먼스

5학년 이 아무개 학생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많았고 특히 홀로그램 교육은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나는 앞으로 절대 담배를 피우지 않을것이며 흡연예방 행사주간이 끝나서 너무 아쉽다"고 말했다.

이옥환 교장은 "흡연예방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흡연의 해로운 점을 가족이나 주위 분들에게 잘 전달하고 어린이 여러분 스스로도 평생 금연을 실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