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연무사회복지관, 5월 가정의 달 '효도 잔치'
푸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독거 어르신에게 효도잔치 진행
2019-05-24 17:19:07최종 업데이트 : 2019-06-19 10:21:14 작성자 : 시민기자   연무사회복지관
무료한 하루!! 즐겁고 신나는 노래공연으로 행복한 하루가 되다.

무료한 하루! 즐겁고 신나는 노래공연으로 행복한 하루가 됐다.

연무사회복지관(관장 오영환)은 24일 지역사회 내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40명을 초청해 효도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홀로 지내는 독거어르신을 위로하고, 삶의 활력을 찾아주고자 마련한 행사로 노래공연, 점심식사, 전통놀이체험, 추억의 과자 나누기, 효도선물 전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참석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경로의식을 고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옛날 추억을 되살리는 전통놀이체험으로 또래집단과 어울리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옛날 추억을 되살리는 전통놀이체험으로 또래집단과 어울리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효도잔치는 색다르게 어르신들의 옛 추억을 되살리자는 취지로 투호던지기, 색판뒤집기, 윷놀이를 같이 진행했다. 더운 날씨로 진행에 다소 어려움은 있었지만, 오랜만에 전통놀이를 할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옛날놀이를 하니, 재밌다", "가끔 이런 놀이를 하는것도 좋다", "맛있는 음식도 먹고, 공연도 보고 , 효동선물도 받게 되어 마음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 즐거운 자리가 되도록 마련해 준 연무사회복지관에 감사하다" 등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특히, 원활한 행사 진행에 여러 후원처에서 도움을 줬다. 수원시지체장애인협회(효도선물),  현대마트(연무점)은 시원한 수박과 사이다, 금터(떡), 김금기개인자원봉사자(참외) 등 나눔을 실천해 더욱 풍성한 효도잔치가 되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