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SK청솔노인복지관, 돌봄봉사자 상반기 보수교육 및 간담회
협성대 봉사동아리 ‘예그린’ 30명 대상, 지역사회에 나눔문화 확산 위한 보수교육 진행
2019-06-28 17:12:33최종 업데이트 : 2019-06-28 17:06:27 작성자 : 시민기자   명현수

 

돌봄봉사자 30여명 대상으로 보수교육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SK청솔노인복지관은 돌봄봉사자 30여명 대상으로 보수교육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SK청솔노인복지관(관장 김보기)에서는 26일 협성대학교 봉사동아리 '예그린' 30명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봉사자 보수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의 특성을 이해하고 돌봄활동시 돌발상황 및 갈등상황에 대처하고자 성희롱예방 및 노인인권 교육을 주제로 진행했다.

또 간담회를 통해 돌봄활동 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피드백을 제공하고 더 나은 돌봄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지 및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이란 돌봄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에게 돌봄봉사자가 돌봄활동을 제공하고 활동 시간을 포인트로 적립하는 것으로, 추후 만 40세 이후 본인이 사용하거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기부하는 제도이다.
 

한편 SK청솔노인복지관은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봉사자 기초 및 보수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의 필요성을 알리고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봉사자를 양성해 체계적인 돌봄활동과 지역사회에 나눔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SK청솔노인복지관,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 자원봉사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