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SK청솔노인복지관, 관현맹인전통예술단 초청 공연 성료
전통문화 공연과 장애 이해 교육 함께 진행
2019-07-16 15:11:02최종 업데이트 : 2019-08-05 11:10:34 작성자 : 시민기자   명현수

복지관 이용 어르신 100여명이 공연을 관람하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 100여명이 공연을 관람하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SK청솔노인복지관(관장 김보기)에서는 지난 15일 3층 강당에서 약 100여명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의 '우리소리 진수성찬' 공연이 성대하게 열렸다.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소중한 우리전통문화를 재현하고자 2011년 3월 창단하여 약 500여회 이상 활발한 국내외 공연활동을 하고 있는 공연단이다. 시각장애인 음악가의 높은 기량으로 공연에 참석한 어르신들의 열렬한 환호속에 공연을 무사히 마쳤다. 또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여 시각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노인성질환에 대해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오늘 공연에 매우 깊이 감동받았으며 시각장애에 대한 교육을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걸 배우는 귀한 시간이었다. 멋진공연과 강의를 해주신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SK청솔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권익 증진과 다양한 교육과 문화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노인 인권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SK청솔노인복지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관현맹인전통예술단, 장애이해교육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