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신나는 예술여행' 문화 활동, 좋은 반응 얻어
18일 고현초교 '마법에 걸린 고래를 구해줘' 공연…"학생 삶에 문화 향기 가득했으면"
2019-09-18 16:17:56최종 업데이트 : 2019-09-19 10:39:19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마번에 걸린 고래를 구해줘

마번에 걸린 고래를 구해줘

수원 고현초등학교(교장 이옥환)가 18일 실시한 '2019 신나는 예술여행' 문화 활동이 학생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예술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와서 문학, 시각예술,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공연하는 단체로, 이날 공연은 티티컴퍼니가 주체가 되어서 무료로 진행 됐다.

이번 공연은 <마법에 걸린 고래를 구해줘>라는 환경감수성을 주제로 한 어린이 환경교육 놀이 참여극으로, 블록게임을  통해  바다생물 맞히기, 몸으로 퀴즈를 풀어요, 비눗방울 놀이, 고래고래 OX퀴즈 등의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비누방울 놀이

비누방울 놀이

고현초등학교 관계자는 "참여극을 통해 자연 속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문제 해결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다"면서 "학생들의 삶에 문화 향기가 가득할 수 있도록 더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공연을 관람한 김 아무개 학생(4학년)은 "다시 한 번 환경에 대해 생각을 해 보는 시간이 됐다"면서 "좀 더 많은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고 싶다"고 전했다. 또 이 아무개 학생(2학년)은 "고래가 살아서 바다 속을 헤엄치는 모습이 귀여웠다"면서 "고래가족들이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도록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고래야 사랑해

학생들이 '고래야 사랑해'라고 외치며 손으로 하트모양을 연출하고 있다.

이옥환 교장은 "학교로 찾아오는 예술 단체들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문화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고 이로 인해 삶에 문화의 향기가 가득하여 학교생활이 보다 즐거웠으면 좋겠다"며 공연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