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10월 부모님과 함께 하는 창의융합 별이야기
수원 신성초, 10월 가을맞이 부모와 함께하는 야간 천체 관측 실시
2019-10-11 11:30:50최종 업데이트 : 2019-10-11 13:09:33 작성자 : 시민기자   원새연

천체 관측 모습

학생들이 천체를 관측하기 위해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수원 신성초등학교(교장 이복남)는 10월 가을을 맞이하여 지난 8일 '부모님과 함께하는 별★이야기' 라는 주제로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하는 우주와 별자리 이야기, 야간 천체관측 활동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빛깔 있는 창의융합과학교육' 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천체 관측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가족과 함께 하는 천체 관측 시간을 가져봄으로써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창의융합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 신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부모님과 함께하는 별★이야기'행사는 총 2부로 구성하여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됐다. 제1부는 '태양계 이야기' 라는 주제로 우주의 탄생과 천체 형성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제2부에서는 야간 달과 별자리를 고배율 망원경을 통해 직접 부모님과 함께 운동장에서 관측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신성초등학교 김상오(6학년)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주 과학에 관심이 생겼고, 미래 직업으로 멋진 일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함께한 학부모는 "자녀와 더불어 야간에 집 가까운 학교에서 우주와 별에 관해 재미있는 이야기도 함께 듣고 직접 달을 관찰해 볼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이 됐다"고 밝혔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