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KOHI 경인교육센터, 경기도 지역교육 생태계 조성 위한 협의체 가동
사회복지사협회 등 4개협회와 업무협약 체결…지역교육 활성화 위한 역할 확대방안 모색
2020-02-07 17:06:32최종 업데이트 : 2020-02-08 07:58:46 작성자 : 시민기자   김형호

7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보건복지분야 지역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의체 자문회의 참석자들이 회의에 앞서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7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보건복지분야 지역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의체 자문회의 참석자들이 회의에 앞서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경인교육센터는 지난 7일 경기도 보건복지분야 지역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의체 자문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자문회의는 경기도 지역의 보건복지분야 교육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자생적인 지역의 교육생태계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는 박일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정성기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장, 김민수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장, 박준용 경기도사회복지행정연구회장, 김종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윤호종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이사, 박종규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단체별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제언과 함께 경인교육센터와의 협력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경인교육센터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등 4개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인교육센터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등 4개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경인교육센터는 이번 자문회의와 연계하여 참석한 4개 협회(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와 상호 협력을 위한 합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향후 더욱 긴밀한 협조체계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민수 회장은 "경인교육센터가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보건복지분야 공무원 및 민간종사자에 대한 교육 등 역할과 기능을 확대해 나가는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향후에도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확대해 나가자"고 소감을 전했다.

경인교육센터 한기철 센터장은 "이번 자문회의와 업무협약을 통해 제시된 현장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경기도 보건복지분야 교육 생태계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으며, 지역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