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연무사회복지관과 율천고등학교 학교교육복지지원 업무협약식(MOU) 체결
2020-05-27 18:17:29최종 업데이트 : 2020-06-01 09:40:29 작성자 : 시민기자   연무사회복지관

연무사회복지관과 율천고등학교 업무협약식

연무사회복지관과 율천고등학교 업무협약식

 

연무사회복지관(관장 오영환)과 율천고등학교(교장 전호진)는 22일 오후 2시 율천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적 지원을 위한 학교교육복지지원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18년부터 율천고등학교 학교사회복지사업과 연무사회복지관이 연계하여 진행해 온 교내 교육복지지원 대상 학생들의 공동사례관리를 보다 원활히 하고, 다양한 지역사회자원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적응과 자기 발전을 돕는 데 공동의 목표를 두고 있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장학금 지원, 청소년 교육프로그램을 위한 상호지원, 학생의 복지 수준 향상과 권익향상을 위한 노력, 공동사례관리 체계 구축에 관한 상호협력 등이다.


율천고등학교 전호진 교장은 "이번 MOU체결이 학교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학생복지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학교 부적응을 예방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학교와 지역사회기관이 다양한 교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발굴하고 진로를 설계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MOU의 중요한 목표이자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서 연무사회복지관 오영환 관장은 "지난 2년 진행됐던 학교와의 교육복지원사업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교육복지지원사업을 위해 애써주신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와 학교사회복지사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학교의 교육복지사업이 확장성을 가지고 지역사회 기관과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복지관에서도 공동사례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학교와 긴밀하게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