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현초, 안전한 학교생활 '고현 지킴이'
자발적으로 생활 방역수칙 지켜요
2020-07-10 14:29:39최종 업데이트 : 2020-07-13 15:32:33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생뢀 방역수칙 잘 지켜 보틀 물병 받았어요

생활  방역수칙 잘 지켜 물병 받았어요

수원 고현초등학교(교장 서세영)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코로나19로 학생 생활지도가 중요한 시점에 6월 15일(월)~7월 10일(금)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안전한 학교생활 지원 '고현 지킴이'를 운영하였다.

고현 지킴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등교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원 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을 두었다.

프로그램 진행은 생활 방역수칙 홍보지를 각 반에 부착하고 홍보지에 있는  '마스크 바르게 착용하기',  '친구와 두 팔 간격 거리두기(환경에 따라 적절히)',  '급식 시간에 이야기하지 않기',  '30초 손 씻기' 등을 지킬 수 있도록 했다.

자발적으로 생활 방역수칙을 잘 지킨 학생들에게 칭찬 쿠폰을 주고, 칭찬 쿠폰을 모아 온 학생들에게는  물병을 선물로 주어 개인위생에 더욱 힘 쓸 수 있도록 지원했다.


30초 동안 손 씻기를 잘 실천하고 있어요

30초 동안 손 씻기를 잘 실천하고 있어요
물 마실 때에도 개인위생에 힘써요

물 마실 때에도 개인위생에 힘써요

5학년 학생은 고현 지킴이를 통해 "스스로 잘 지킨 생활 방역수칙으로 안전한 학교환경을 만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준 거 같아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2학년 학생은 "날이 더워서 물을 자주 마시고 싶었는데 개인물병이 있어서 너무 좋다"며 기뻐했다. 3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같이 서로 도와 가며 생활 방역수칙을 지키려고 노력하니 더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더 친해진 것 같다"며 환하게 웃었다.

서세영 교장은 "더운 날씨에 코로나19로 하루종일 마스크를 착용하고 생활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사회복지실에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고맙다"며 "학생들이 생활 속 거리 두기로 물리적인 거리감은 있지만, 마음만은 가까이 하며 여름방학 전까지 친구들과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