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현초, '토닥토닥 내 마음을 살펴요'
코로나19 불안대응 프로그램 펼쳐
2020-07-15 14:38:33최종 업데이트 : 2020-07-15 14:39:15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토닥토닥 내 마음 수업을 해요

토닥토닥 내 마음 수업을 해요
 

수원 고현초등학교(교장 서세영)는 15일 학교사회복지실과 수원교육지원청 Wee센터 연계로 코로나-19 불안대응 집단프로그램  '토닥토닥 내 마음' 수업을 진행했다.

'토닥토닥 내 마음' 프로그램은 순차적 등교로 인해 3학년이 등교하는 7월 15일(수)에 2차시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여러 가지로 달라진 일상에 학생들이 느끼는 심리적 긴장을 살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돕고자 하는데 의미를 두었다.


1차시에는  보이지 않는 불안에 대한 감정온도계 활동을 통하여 나의 마음 상태를 알아보았고, 적정한 불안은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미리 예측함으로서 예방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면도 알게 되었다.

 

2차시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우리의 일상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토닥토닥 내 마음 진료소' 활동을 통해 전 세계 의료진과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시간을 가졌다.

김OO 학생은 수업이 끝난 후 "불안할 때 대처하는 호흡법을 따라해보니 몸과 마음이 편안한 느낌이다.
수업에 집중할 수 있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불안했던 마음도 조금은 사라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OO 학생은 "감정온도계를 통해 내가 가지고 있는 불안에 대해 알게 됐다. 앞으로 불안한 마음이 들때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다."고 말했다.
 

서세영 교장은 "토닥토닥 내 마음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고,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길 바란다. 친구들과 주변 사람을 서로 응원하며, 격려와 지지의 마음을 가지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의 감정온도계를 만들어 봐요

나의 감정온도계를 만들어 봐요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