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누구나 배우고 즐기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
2014-11-11 22:58:24최종 업데이트 : 2014-11-11 22:58:24 작성자 : 시민기자   박효숙

오늘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건물 연수동에 위치한, 누구나 미디어를 배우고 창작할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를 소개하고자 한다.

누구나 배우고 즐기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_1
수원영상미디어센터입구
,
누구나 배우고 즐기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_2
수원청소년문화센터건물

얼마 전 시민프로그래머 과정을 수강하면서 수원영상미디어센터를 알게 되었다. 수원에 이런 좋은 미디어센터가 있다는 것을 e수원뉴스를 보고 처음 알게 되어 수강 신청을 하였는데, 무료 강좌도 많고 저렴하게 운영되고 있기에 앞으로도 자주 이용하고 싶은 곳이다.

처음 수업을 가서 받은 안내 책자에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는 시민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생각과 목소리를 '미디어'라는 도구를 통해 표현하고 교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입니다. 자신과 타인을 서로 존중하고 자존감 있는 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사람이 따뜻한 사회와 도시를 꿈꾸며 그 걸음에 보탬이 될 것입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수원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시민의 자기 표현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시민 스스로 참여하고 소통하는 미디어 활동이 가능한 마을 미디어 환경을 마련하고 있었다. 또 미디어 도서관과 마을극장 은하수홀을 운영하고 있는데, 찾아가는 영화 상영을 지원하며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영화 상영과 제작을 지원 한다고 한다.

즐기는 미디어, 통하는 사람들! 수원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여러 가지 강좌가 무료이거나 저렴한 수강료로 들을 수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 수원시의 지원으로 건립하여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저렴한 수강료로 영상과 미디어를 배울 수 있는 곳이 수원에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게 느껴졌고 잘 이용하여 수원 시민의 혜택을 누리고 즐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얼마 전 오상석 강사가 진행하는 포토샵 일일 특강을 들어 보았다. 토요일 하루 5시간 프로그램으로 임설희 보조강사가 함께 했다. 하루에 마스터 하다 보니 초급과정으로 진행 되었는데 조만간 중급과정도 있다고 한다. 5시간 동안 알찬 강의로 포토샵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포토샵에 입문하게 되었다.

강의를 듣는 사람들은 나를 포함하여 연령대가 다양했다. 2060. 20대 대학생부터 60대 어르신까지 모두가 낙오 되지 않고 잘 따라 오는 수업이라며 강사님의 칭찬이 마르지 않았다. 강의가 끝나고 친절하게 강사님의 이메일 주소와 포토샵 사이트도 알려 주시면서 잘 모를 때 물어보라 하셨다.

누구나 배우고 즐기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_3
포토샵강의장면

수원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매주 배리어프리영화를 상영하며, 독립, 고전, 예술 영화와 3D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상영 영화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니, 홈페이지를 자주 들어가 영화 상영뿐만 아니라 다양한 강좌나 교육을 확인하고 이용해보길 바란다.
특히 수원 시민프로그래머 과정의 경우 다른 지역에서는 유료로 진행되는 과정인데 수원에서는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며, 오산에서 오셔서 듣는 분도 계신다. 알차고 좋은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있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에 앞으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보아야겠다.

뿐만 아니라 올해 11월 13일(목요일) 수능이 끝나면 입시생들의 휴식과 안정을 위한 여러 영화가 상영을 기다리고 있으니 수원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영화제목과 상영시간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무료로 볼 수 있다.

누구나 배우고 즐기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_4
미디어 도서관

14일과 15일에는 '마을, 미디어로 놀다'라는 주제로 마을미디어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시간이 되면 참가하여 마을미디어축제를 즐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센터 이용 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 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까지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 노동절(5.1) 재단창립기념일(12.28)이다.

 

수원영상미디어센터, 배리어프리영화, 수능후영화관람, 박효숙시민기자,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