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봄꽃의 향연 한창인 만석공원
2015-04-09 10:40:10최종 업데이트 : 2015-04-09 10:40:10 작성자 : 시민기자   이주섭
봄꽃의 향연이 한창인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에 위치한 만석공원에 나와 봄을 마음껏 느끼고 있다.
혼자하기엔 너무 아깝고 정말 좋은 공원이다. 만석공원엔 봄꽃이 아름다운 길이 있다.

봄꽃의 향연 한창인 만석공원_1
만석공원 호숫가 벚꽃길
만석공원호수 둘레 길은 봄에는 벚꽃이 아름다운 길이고, 가을엔 단풍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가을에 만석거 남쪽 제방 길에 심은 벚꽃나무도 작은 꽃망울을 피우고 있다. 앞으로 3~4년 후엔 호수둘레길이 완전히 벚꽃 터널로 변할 것 같다.

봄꽃의 향연 한창인 만석공원_2
사진가운데 두루미 한쌍이 사랑의 춤을 추고 있는 모습
만석공원은 새들의 낙원다. 호수 안 밖에는 새들의 짝 짖기가 한창이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두루미 암수 한 쌍이 사랑의 춤을 추고 있다. 수컷은 멋진 자태로 암컷 주위를 돌며 날고, 암컷은 쳐다보며 날개를 들어 올려 껑충껑충 좋아한다. 높은 나뭇가지에는 까치들이 둥지를 보수하느라 열중이고, 오리와 물닭들은 수면을 미끄러지며 짝 짖기에 한창이다. 새들의 낙원이다. 정말 아름답다.
쑥은 얼굴을 내밀고 수줍어하고, 제비꽃은 보라빛 미소를 머금고 피어 있다.

봄꽃의 향연 한창인 만석공원_3
쑥도 제비꽃도 일찍 내민 얼굴이 수줍은 모습
연분홍 살구꽃도 피었다. 시골집 뒤뜰에 살구꽃이 필 때면 소년소녀 가슴도 설렌다했다.
만석공원 테니스장 서쪽엔 네그루의 나이든 살구나무가 꽃을 활짝 피웠다.
송죽동에 대나무가 없었는데 만석공원에 대나무 밭이 만들어졌다.

봄꽃의 향연 한창인 만석공원_4
살구꽃 뒷쪽에 대나무숲이 형성된 모습
송죽동에 사시는 어르신의 말씀을 빌리자면 옛날에 소나무와 대나무가 많아서 송죽동이라는 지명을 얻었는데 세월이 지나오면서 대나무는 사라지고 거의 볼 수가 없다고 한다.
만석거 저수지 아래에는 벼농사를 짓는 농지였고, 농업용수를 가두어 놓은 저수지로 일왕저수지라고 불려왔다. 그 농지에는 정자지구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서고 신도시로 변했다. 그러면서 15여년 전부터 만석거를 가꾸고 주변을 공원으로 조성하기 시작하면서 소나무, 잣나무, 은행나무, 메타세콰이어, 벚꽃, 무궁화, 단풍나무, 살구나무 등 여러 종류의 나무를 심기 시작했다.
테니스장 북서쪽에 살구나무 일곱 그루 정도를 심었는데 그중에 현제 살아남은 것은 네 그루 남아 있고, 두 그루는 말라 죽었다. 살구나무가 죽은 자리에서 대나무가 자라 지금의 대나무 밭이 된 것이다.
어르신의 말에 의하면 살구나무가 만석공원으로 시집오면서 대나무의 뿌리 몇 마디를 가져온 것인데 살구나무가 죽자 그 자리에 대나무가 새싹이 트고 자라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살구나무와 대나무의 사랑 이야기를 기록해 작은 표지판이라도 세워주면 찾는 사람들이 더 행복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바쁜 일상에 봄나들이 여행계획 세우지 못했다면 가까운 만석공원으로 나와 잠시라도 여유를 즐겨보면 좋겠다.

봄꽃, 만석거, 만석공원, 벚꽃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