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산산림욕장, 하늘과 호수가 맞닿은 숲!
코로나19로 지친 그대에게, 산책하며 잠시나마 답답한 마음 보내세요.
2020-02-27 23:50:25최종 업데이트 : 2020-03-02 13:44:12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흔들흔들 그네를 타며 책도 읽을 수 있는 '숲 속 도서관'도 있어요.

흔들흔들 그네를 타며 책도 읽을 수 있는 '숲 속 도서관'도 있어요.

끝이 보이지 않는 답답함. 하루가 다르게 급증하는 코로나19 확진자 수를 보며 드는 마음입니다. 하필이면 요즘은 왜 이리 날씨가 맑은지요. 하지만 외출할 때 꼭 마스크를 써야하니 미세먼지 전혀 없는 나날이 원망스럽기까지 합니다.

코로나19로 학교를 못가 '집콕' 중인 아이들이 답답함에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아우성을 칩니다. 어디라도 가보고 싶다고, 아무도 없는 곳에 가서 소리 한번 외치고 오고 싶다나요. '그래, 어디라도 가자'하고 무작정 집을 나섰습니다. 그리고 향한 곳은 광교산산림욕장(경기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산6)입니다. 숲 속에서나마 마음껏 뛰어놀게 하고 싶은 엄마 마음이었죠.
광교산산림욕장 입구입니다.

광교산산림욕장 입구입니다.맑은 하늘과 겨울 숲은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맑은 하늘과 겨울 숲은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기자는 자칭 '휴양림 매니아'라 국내 여행은 대부분 휴양림에서 지냅니다. 10년 동안 다닌 휴양림은 이제 셀 수도 없어요. 여름에 가면 좋은 곳, 공짜 썰매를 탈 수 있는 곳, 숙소 옆에 계곡이 흐르는 곳, 자작나무 숲이 있는 곳 등 다양한 휴양림을 찾아다니는 재미로 여행을 다닙니다. 그리고 '수원에도 휴양림이 있으면 참 좋을텐데' 하는 마음으로 검색해서 찾아낸 곳이 바로 광교산 산림욕장이었죠. 숙박시설이 있지는 않지만 피톤치드 뿜어져 나오는 숲 속이 가까이 있으니 고마울 따름입니다.호수를 따라서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호수를 따라서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숲은 일상에서 지쳐갈 때 찾으면 좋은 완벽한 힐링 장소입니다. 특히 광교산산림욕장은 산과 광교저수지가 같이 있어 호수를 따라 산책할 수 있는 매력이 있어요. 오르락내리락 좁은 길을 따라 걸으며 운동도 할 수 있고 걷다가 정자에 앉아 호수 경치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잔잔한 호수와 시끌벅적하지 않은 고즈넉한 분위기가 자아내는 호수산책길이 참 좋습니다. 마침 맑은 날씨에는 호수에 하늘이 그대로 비춘 모습이 장관이었습니다.
하늘을 담은 호수는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하늘을 담은 호수는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호수를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맑아지는 느낌입니다.(거꾸로 찍은 사진 아닙니다.)

호수를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맑아지는 느낌입니다.

광교산산림욕장은 오롯이 혼자 산책해도 좋지만 아이들과 함께 오면 더 좋습니다. 입구에 자연놀이터인 '반딧불이 유아숲 체험원'이 있기 때문이죠. 아파트 단지 내에도 재미있는 놀이터가 있지만 이곳저곳 다녀보면 대부분 미끄럼틀이 있는 정글짐 형태일 뿐이죠. 이곳은 긴 나무 하나가 턱 놓여 있지만 아이들은 다양한 놀이를 만들어냅니다. 징검다리 건너기, 깡충깡충 뛰기, 상대방과 만나면 가위바위보하기 등 끝도 없는 놀이들이 생겨납니다. 자연 놀이터이기에 할 수 있는 놀이들이죠.
아이들을 위한 자연 놀이터도 있지요.

아이들을 위한 자연 놀이터도 있지요.

반딧불이 유아숲 체험원은 암벽등반, 인디언 집, 곤충호텔, 로프 건너기 등 다양한 놀이가 있어 하루 종일 놀아도 손색없는 곳입니다. 텐트를 칠 수 있는 곳도 3군데 있어요. 비록 취사는 할 수 없지만 바로 앞에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있어 식당에서 영양만점 식사도 할 수 있고(현재는 코로나19로 휴관), 간단한 도시락을 싸 가지고 와서 먹어도 좋겠지요.
암벽등반, 인디언 집, 곤충호텔, 로프 건너기... 어디에서 먼저 놀까요?

암벽등반, 인디언 집, 곤충호텔, 로프 건너기... 어디에서 먼저 놀까요?

숲속에 있으니 내 주변에 있는 나쁜 바이러스들을 어느 정도 날려 보낸 듯 말끔한 기분이 듭니다. 요새 코로나19로 일상이 참 답답하시죠? 잠시라도 광교산 산림욕장에서 산책하며 힐링 하는 건 어떨까요? 

광교산산림욕장, 코로나19, 광교산, 반딧불이 유아숲 체험원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