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제2녹색새마을운동 본격 추진
2010-03-02 12:28:50최종 업데이트 : 2010-03-02 12:28:50 작성자 : 편집주간   김우영

수원시가 범시민 참여운동으로 펼치고 있는 제2녹색새마을운동 세부실천계획을 발표하고 7대분야 33대 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이를 통해 환경오염으로 인한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에 적극 대처하고 국가미래비전인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에 능동적이고 선도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시는 1단계로 'Me First'기본으로 돌아가자, 2단계로 녹색소비사업, 재생 및 재활용사업, 에너지 및 자원절약사업, 환경보호사업, 네트워크 및 조직발전사업를 추진할 계획이며 1단계부터 지속추진으로 녹색정신의 정립과 확산 등 7대 분야를 추진한다. 

수원시, 제2녹색새마을운동 본격 추진_1
수원시, 제2녹색새마을운동 본격 추진_1

세부추진과제로는 시민생활속 10대 실천과제 선정, 물.전기 절약 및 쓰레기 줄이기 운동, 탄소포인트제 기부, 에코밥상 컨테스트, 사이버 중고시장 개설, 자전거의 날, 우리산 지킴이, 녹색생활실천 수기 공모 등 33대 실천과제가 있다.

시는 세부추진과제 선정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하고  효과가 우수한 과제 선정에 역점을 뒀으며, 시민 참여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과 캠페인 전개 등을 펼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제2녹색새마을운동은 시민이 참여하는 녹색생활 실천운동"이라며 "생활 속에서 무심코 지나쳐 버리는 습관을 녹색생활 실천을 통해 상기시킴으로써 녹색성장 산업에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