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기후변화 홍보체험교육관 건립사업 차질없이 진행
홍보체험교육관 건립사업 용역 중간보고회
2011-06-08 08:29:16최종 업데이트 : 2011-06-08 08:29:16 작성자 :   정경화

수원시는 기후변화 홍보․체험 교육관 건립을 위한 프로그램․콘텐츠개발 및 운영 타당성 검토용역 중간보고회를 6월 7일 오후4시부터 6시까지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기후변화 홍보체험교육관 건립사업 차질없이 진행    _1
중간보고회 개최모습1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달 전문가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에 이어서 개최되었으며, 정병준 한국환경교육네트위크 사무처장, 장인호 숙명여대 디자인학부 교수, 이상명 수원의제21추진협의회 사무국장, 임종길 수원대평중학교 교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 시 및 용역수행사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은 "민선5기 시민약속 사업 중 최고 핵심사업으로 환경수도를 추진하고 있으며, 환경수도, 즉 저탄소 녹색도시를 조성하기 위하여 중요한 분야가 온실가스 감축 부문이 되겠습니다. 따라서 기후변화 홍보․체험 교육관 건립사업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녹색생활실천을 통하여 저탄소 녹색도시를 조성하는데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또한 에너지 자립형 건축을 추구하여 건축물 자체가 하나의 훌륭한 전시 체험 교육시설물이 되도록 하여 수도권은 물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훌륭한 시설로 건립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라고 참석자들에게 부탁했다. 

참석자들은 그 동안의 용역 추진경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양한 의견들을 제안하였다. 특히 논의된 주요 안건은 
첫째, 기존유사시설과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인가? 
둘째, 투자비에 대비한 에너지자립형 건축물을 어느 수준까지 도입할 것인가? 
셋째, 향후 바람직한 관리․운영에 대한 주체와 방안은 무엇인가? 에 대한 전문가들의 견해를 수렴하는 장이 되었다.

시 관계자는 "오늘 중간보고회를 통해서 각계 전문가들이 제안한 다양한 안건들을 참고하여 기후변화 홍보․체험 교육관을 건립하는데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며, 앞으로 6월말 까지 용역을 완료하고 7월중에는 설계현상공모를 추진하여 기후변화 홍보․체험 교육관 건립일정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원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기후변화 홍보․체험 교육관 건립사업은 지난 2010년 12월에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150억을 확보한 국․도비 지원사업으로 권선구 탑동 907번지 권선행정타운 내에 3331㎡의 건립부지를 확보하고 현재 프로그램․콘텐츠 개발 및 운영 타당성 검토용역을 진행 중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