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대형폐기물 안방에서 배출신고 가능
2011-12-14 11:26:26최종 업데이트 : 2011-12-14 11:26:26 작성자 : 편집주간   김우영

수원시는 주민들이 냉장고 등 대형폐기물을 손쉽게 버릴 수 있도록  오는 2012. 1. 16일 부터 인터넷 배출 신고제를 시행한다.

인터넷 배출 신고제는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때 지정 판매소를 방문 신고필증을 구입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수원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방법으로 수수료를 내고 납부필증을 출력하여 폐기물에 부착 버리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배출자는 수원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신고내용을 입력하고 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결제한 후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필증을 출력 해당 폐기물에 부착 해 신고내역을 정확하게 기입해 수거일 전날 배출하면 된다.

지금까지는 민원인이 지정 판매소에 방문하여 대형폐기물 처리신고와 함께 수수료를 납부한 뒤 스티커를 받아 해당 폐기물에 부착한 뒤 수거 장소에 내놓는 등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신고제가 시행되면 24시간 신고가 가능해 주민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 청소행정과 오성석 과장은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제의 도입으로 주민편의를 증대시키고 대형폐기물의 신속⋅정확한 수거로 청소행정 신뢰도가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형폐기물 안방에서 배출신고 가능_1
대형폐기물 안방에서 배출신고 가능_1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