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도시숲 생태프로그램 '꿈누리터' 최우수상 수상
2015-11-11 18:09:12최종 업데이트 : 2015-11-11 18:09:12 작성자 :   오기영

도시숲 생태프로그램 '꿈누리터' 최우수상 수상_1
도시숲 생태프로그램 '꿈누리터' 최우수상 수상_1

수원시는 11일 오후2시 공원녹지사업소 대회의실에서  제3회 도시숲 생태프로그램 경연대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도시숲 생태프로그램 운영 15개 단체,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5개 부문으로 나눠 최우수상 꿈누리터, 우수상 수원YMCA, 장려상 수원텃밭보급소, 수원환경운동연합,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팀에는 수원시장상과 인센티브가 주어져 도시숲 생태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좋은 계기가 됐다.

심사는 외부 전문가 3명을 초빙해 진행됐으며 심사기준은 활동내용, 시사성, 외부 파급력, 설명의 적절성, 정리로 평가해 최고 점수를 득한 단체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원시는 2013년부터 도시숲 경연대회를 시작해 올해 3회째를 맞아 전국 최고의 도시숲 프로그램 운영 지자체로 발전하고 있다.
최근 경기도와 산림청에서 개최하는 지방자치단체 대상 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지자체 대표로 출전하여 수상하는 등 우수 지자체로 평가받기도 했다.

이현재 생태공원과장은 "앞으로 치유, 레저, 명상 등 다양한 도시숲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민들에게 행정 서비스를 제공, 건강한 도시, 생태 환경도시를 만드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