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농촌클린운동' 하광교동 상수원보호구역 영농폐기물 수거
2016-04-20 19:45:45최종 업데이트 : 2016-04-20 19:45:45 작성자 :   서승원

'농촌클린운동' 하광교동 상수원보호구역 영농폐기물 수거_1
'농촌클린운동' 하광교동 상수원보호구역 영농폐기물 수거_1

수원시는 20일 장안구 하광교동 일원에서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GAP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농촌클린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사)한국농업경영인수원시연합회 및 농협 관계자, 수원시 공직자 등이 참여해 상수원보호구역인 장안구 하광교동 일원에서 하천 및 농경지 주변 영농폐기물 등을 수거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농폐기물 수거를 통해 농촌 환경을 개선하고 농촌의 자연환경 보호의 기회가 됐다. 농촌클린운동을 지속하면 농촌의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도시민이 방문하는 등 농촌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며 지역주민 스스로 아름다운 농촌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은 지자체와 지역주민, 유관기관이 민․관 합동으로 논, 밭, 축사 등 농촌 주변의 생활공간에 방치된 영농폐기물 등을 수거하는 농촌클린운동과 마을 내 꽃 묘목 식재, 담장 및 하천 정비 등 농촌 경관을 고려한 마을가꾸기 사업이 있다.

시는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GAP와 함께하는 농촌클린운동'을 기존 마을만들기 사업과 연계해 본격적인 영농철 이전인 5월까지 집중 전개할 예정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