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관내 우범지대, 여성안심구역 등에 로고라이트 설치
빛으로 안전한 팔달구 조성
2018-04-06 10:50:46최종 업데이트 : 2018-04-06 10:48:14 작성자 :   정숙미

수원고 후문  여성안심구역에 로고라이트 설치

수원고 후문 여성안심구역에 로고라이트 설치

팔달구는 주민이 안심하고 관내 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4일 로고라이트 10대를 관내 범죄취약지구에 시범 설치 완료했다.

로고라이트는 프로젝터를 통해 생성된 LED 광원을 주문 제작된 이미지글라스에 투사시켜 벽면이나 바닥에 원하는 문구와 디자인을 표현하는 장치다.

구는 지난해 동별로 수요조사 실시 후 올해 예산을 확보하고 수원중부경찰서와 남부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설치대상지 10개소를 선정했다. 설치지역은 ▲ 매교동 1대 ▲ 화서2동 1대 ▲ 우만1동 2대 ▲ 우만2동 3대 ▲ 인계동 1대다.

설치된 로고라이트는 동별로  어둠이 찾아와도 우리는 당신을 지키겠습니다, 안심귀갓길, 야간 보행안전 표지 등 다양한 문구를 반영했다.

구는 원도심으로 낙후지역이 많아 안전취약지구, 쓰레기 무단투기지역이 많고 기존 표지판이나 현수막 등이 일몰시간 이후 범죄예방효과가 떨어진다는 점을 고려해 주목성이 뛰어나고 명확한 문구 전달이 가능한 로고라이트를 설치함으로써 범죄 및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설치지역 인근 주민들은 "로고라이트가 생소했는데 설치 후에 어두운 골목길이 밝아져서 안심되고 문구가 감성적이면서도 경각심을 주는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구는 주민호응도에 따라 로고라이트를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부가적으로 구정홍보 등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로고라이트, , 팔달구, 우범지대, 여성안심구역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