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소방서, 겨울철 수난사고 대비 인명구조 훈련 실시
용인 이동저수지 빙상‧빙하 인명검색구조 훈련…본부특수대응단 합동 진행
2019-01-16 16:42:07최종 업데이트 : 2019-01-16 16:37:23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수원소방서는 용인 이동저수지에서 헬기1대, 차량 5대와 수난용들것 등 수난구조장비 일체가 동원된 동계수난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수원소방서는 용인 이동저수지에서 헬기1대, 차량 5대와 수난용들것 등 수난구조장비 일체가 동원된 동계수난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수원소방서(서장 이경호)는 16일 오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인근에 위치한 이동저수지에서 동계수난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동계 수난사고 구조훈련에는 본부특수대응단 36명과 수원소방서 구조대원 18명이 참여했으며, 헬기1대, 차량 5대와 수난용들것 등 수난구조장비 일체가 동원됐다.
 

훈련은 △익수자 발생에 따른 안내방송 및 초기대응, △수난용 들것, 빙판구조용 보트, 사다리, 구명부환, 로프 등 내수면 결빙상태에 맞는 장비를 이용하여 인명을 탐색하고 구조하는 기법 △빙상구조 및 빙하(수중)구조 △응급활동 및 대원 감염방지 활동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얼음 밑 인명탐색훈련은 스킨스쿠버 마스터, 인스트럭터 자격을 보유한 구조대원의 지도하에 훈련 매뉴얼에 따라 실전적인 훈련을 진행했다.
 

이경호 수원소방서장은 "겨울철 발생이 예상되는 수난사고에 대비해 구조장비점검과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신속하고 안전한 인명구조활동으로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수원소방서, 동계수난구조 합동훈련, 본부특수대응단, 인명구조훈련,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