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1동, 청소년 환경교육 추진
2019-01-31 14:21:49최종 업데이트 : 2019-01-31 14:17:10 작성자 :   오종욱
 영통구 매탄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0일 오전 10시, 동행정복지센터 2층 문화사랑방에서 청소년 대상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그 뒤 구매탄시장 일원, 쓰레기 취약지역 등에서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환경교육은 매탄1동 인근 청소년 10여명이 참여하였다. 쌀쌀한 날씨 때문인지 참석률이 높은 편은 아니었지만, 참여한 청소년들의 배우고자 하는 열정만큼은 뜨거웠다.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 30분, 캠페인 30분으로 진행되었다.

환경교육은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고 동에서 자체 제작한 쓰레기 배출종합안내 3단 리플렛을 토대로 헷갈리기 쉬운 쓰레기배출 요령을 강의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밌고 유익한 환경퀴즈를 맞추는 등의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환경교육이 끝난 후에는 구매탄시장, 중부대로256번길, 매여울로 일원을 돌며 직접 쓰레기 취약지역을 청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동을 청결하게 하는 목적뿐만 아니라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직접 치움으로써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했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올해도 매탄1동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대상 환경교육 및 캠페인이 시작됐다. 간단하지만 헷갈리기 쉬운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내용은 한 번의 교육만으로도 효과가 크다. 청소년들이 오늘 환경교육을 유의미하게 받아들여 가족 및 친구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 매탄1동은 2019년에도 청소년 대상 환경교육에 힘을 씀으로써 미래 세대를 위한 자원 순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단체사진

청소년 환경교육 및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들

청소를 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환경교육 후 관내 청소에 나섰다.

구매탄시장, 캠페인, 매탄1동, 매여울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