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화서2동, 화서역 완충녹지 산책로에 야생화 및 관목 식재
마을정원 만들기 추진, 완충녹지 산책로 조성 주민휴식 공간 제공
2019-10-23 13:20:35최종 업데이트 : 2019-10-23 15:28:34 작성자 : 팔달구 화서2동 행정민원팀   이용규

화서역 주변 산책로에 야생화를 식재하고 있다.

화서역 주변 산책로에 야생화를 식재하고 있다.

팔달구 화서2동은 지난 22일,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여 화서역 인근 녹지공간에 조성한 산책로에 야생화 및 관목을 식재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 통장, 지역주민 및 공직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지난 6월 화서동 684-3번지 일원 완충녹지에 조성한 산책로에 야생화를 심었다.

화서역 인근에 조성한 산책로는 예전부터 나무가 우거지고 어두워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지역이었다. 그러나 지난 6월 녹지공간에 야자매트로 350m 길이의 산책로를 만들고 전지작업 및 조명등을 설치하고 야생화를 심어 주민들이 즐겨 찾는 휴식공간으로 바뀌었다.

이와 함께, 지난 22일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을 통하여 맥문동, 옥잠화, 비비추, 원추리 등 음지식물을 추가로 심어 산책로를 걸으며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완충녹지 빈 공간에 영산홍을 심어 봄철 아름다운 꽃나무를 감상하며 주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꾸몄다.

박용민 화서2동장은 "새롭게 만든 산책로로 인하여 주변 환경이 밝아지고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며 만족하고 있다"며 "화서2동 구석구석을 살피며 주민이 불편한 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주민 휴식 공간으로 재조성된 화서역 주변 완충녹지 산책로

주민 휴식 공간으로 재조성된 화서역 주변 완충녹지 산책로

화서2동, 녹지, 산책로, 화서역, 야생화,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