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주민들 찾아가 미세먼지 대처법 알려준다
28일까지 34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미세먼지 교육’
2019-11-20 10:55:08최종 업데이트 : 2019-11-20 10:55:24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지난 4일 화서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미세먼지 교육'

지난 4일 화서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미세먼지 교육'

수원시가 시민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와 대응 요령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미세먼지 교육'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23일 원천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시작한 '찾아가는 미세먼지 교육'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방법 등을 설명하고, 미세먼지 대응 능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다.

 

수원시가 지난 1~3월 운영한 '미세먼지 전문가 양성 교육' 과정을 수료한 기후·환경 분야 강사 중 10명이 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가 통장들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교육은 11월 28일까지 관내 34개 동에서 진행된다.

 

▲미세먼지 발생원인 ▲미세먼지의 위험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방법 ▲농도별 미세먼지 대응 방법 등을 설명한다.

 

화서1동행정복지센터에서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강의를 들으며 미세먼지 원인·위험성 등, 대처 방법 등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유인형 수원시 기후대기과장은 "미세먼지를 제대로 알고, 대응 요령을 숙지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면서 "시민 여러분이 대중교통 이용, 에너지 절약 등을 실천해 미세먼지 줄이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