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1동, 쓰레기 배출안내 고보라이트 설치
안전하고 깨끗한 매탄1동 만들기…韓‧中‧日 3개국어로 안내
2019-11-25 10:12:17최종 업데이트 : 2019-11-26 08:32:08 작성자 :   오종욱
3개 언어로 안내하는 고보라이트

3개 언어로 안내하는 고보라이트

영통구 매탄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변희주)는 지난 11일부터 설치한 쓰레기 배출안내 고보라이트 설치를 마무리하였다.

쓰레기 배출안내 고보라이트는 매탄1동 행정복지센터와 마을만들기협의회가 진행한 주민세환원사업으로 1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어 매화초등학교 측면, 성신아파트 뒷길 등 2개소에 설치되었다. 설치 장소는 마을만들기협의회와 주민이 협의하여 주민주도로 선정되었다.

고보라이트란 야간에 불빛을 쏘아 땅에 글이나 그림을 표현하는 장비로, 매탄1동은 고보라이트에 쓰레기 봉투 사용을 독려하는 내용을 넣어 무분별한 무단투기를 방지하고 깨끗한 매탄1동을 만들고자 하였다. 특히 고보라이트 문구를 한글, 영어, 중국어 3개 언어로 나타내어 외국인도 그 뜻을 알아볼 수 있게 하였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외국인 전입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행정홍보도 다각도로 하는 시대가 왔다. 쓰레기를 감축하고 종량제 봉투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고보라이트를 설치하였으니 해당 골목이 더 깨끗하고 안전한 골목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시홍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설치 장소를 선정하는 데 있어 초등학교와 아파트 외국인 밀집 지역을 고려하였다. 매탄1동을 비추는 고보라이트를 통해 무단투기가 줄어들고 깨끗한 매탄1동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3개 언어로 안내하는 고보라이트

3개 언어로 안내하는 고보라이트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