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마을가꾸미, 마을 곳곳 화단에 작약 식재
코로나블루 이겨내기 위한 따뜻한 봄 소식
2020-03-30 10:21:00최종 업데이트 : 2020-03-31 11:13:17 작성자 : 팔달구 행궁동 행정민원팀   배현주
행궁마을가꾸미 단체 사진

행궁마을가꾸미가 작약을 심기에 앞서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동장 민효근)의 주민봉사단체 행궁마을가꾸미(회장 김은옥) 회원 16명은 지난 28일 마을 내 자투리 공간에 작약을 식재했다.

작약은 정월 나혜석의 작품 속에 자주 등장하는 소재로 나혜석의 고향인 행궁동과 인연이 깊다. 이날 식재행사는 나혜석의 주요 작품 '화령전 작약(1935)'에 등장하는 작약 피는 행궁동의 아름다움을 재현하고자 행궁마을가꾸미와 주민과 상인이 협력하여 나무심기에 나선 것이다.
 
행궁마을가꾸미가 작약 구근을 선별하고 있다.

행궁마을가꾸미가 작약 구근을 선별하고 있다.


그동안 행궁마을가꾸미는 행궁동 카페 단오(대표 조민경, 표수훈)가 5년간 키워온 적작약 50주를 기부 받아 21일부터 마을 내 자투리 공간에 화단을 조성하며 흙을 고르고 거름을 주며 작약식재를 준비해왔다.
 
행궁마을가꾸미가 작약을 식재하고 있다.

행궁마을가꾸미가 작약을 식재하고 있다.


식재 당일 표수훈 대표와 마을 주민들로부터 작약 구근을 전달받은 행궁마을가꾸미는 곧바로 준비된 화단에 식재하여 마을 화단 총 10곳에 적작약 250촉을 심었다.

작약은 5~6월 개화를 위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여 인근 주민과 상인과 협력하여 담당 가꾸미를 지정할 예정이다.
 
행궁마을가꾸미가 작약 식재를 위해 화단을 정비하고 있다.

행궁마을가꾸미가 작약 식재를 위해 화단을 정비하고 있다.


식재 작업에 참여한 김학범 위원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집에만 있으려니 모든 것이 멈춰진 것 같아 괜스레 우울하기도 했는데 이번 식재작업을 통해 마을 분들에게 반가운 봄 소식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성실히 이행해서 코로나19가 얼른 끝나면 함께 만개한 작약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궁동, 행궁마을가꾸미, 화단, 작약, 작약꽃, 식재, 코로나19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