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영통구 CNG 청소 노면차 등 운행
2020-07-06 13:13:37최종 업데이트 : 2020-07-06 14:42:58 작성자 : 영통구 생활안전과 청소팀   엄라영

CNG 청소차량 운행

영통구는 CNG 청소차량을 운행하며 친환경 청소정책을 적극 추진중이다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송영완)는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열섬 완화를 위하여 분진흡입차 1대, 살수차1대, CNG 청소 노면차 2대, 소형 전기차 1대를 운행, 친환경 청소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영통구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하여 영통구 주요도로변 분진흡입차(8.5톤)를 매일 운행하고 있으며, 폭염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하여 살수차(8.5톤)를 수시로 운행중이다. 여기에 사용되는 용수는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환경용수인 중수도이다.

아울러, 영통구는 전년도에 소형전기노면차를 구입하여 영통중심상가 이면도로 및 골목길 청소를 진행중이다. 올해 6월에는 CNG(천연가스) 노면청소차 2대를 구입해 망포지역과 영통지역 대로변 새벽 노면청소를 담당하고 있다.

올해 구입한 CNG 노면청소차는 기존 경유 노면청소차 대신 CNG를 차량 연료로 사용하는 차량으로 미세먼지와 일산화탄소 발생을 줄여 대기질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송영완 영통구청장은 "미세먼지 저감은 국가적 목표로서 우리구 역시 정부 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우리구에서 운행하고 있는 청소 차량들을 적극 활용하여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심 열섬을 줄여 주민불편이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