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하고 비 피해 상황 지속 점검
2일 오후 2시 수원시에 호우 경보 발령,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 없어
2020-08-03 14:47:24최종 업데이트 : 2020-08-03 14:47:18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수원시 직원들이 2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CCTV로 수원시 관내 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수원시 직원들이 2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CCTV로 수원시 관내 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지난 2일 오후 2시, 수원시를 비롯한 경기도 17개 시·군에 '호우 경보'가 발효되면서 수원시가 집중호우 피해 대비를 한층 강화했다.

수원시는 2일 오후 2시,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김용덕 안전교통국장 주재로 호우 대비 긴급 대응회의를 열고, 비 피해 취약지역 상황을 점검했다.

수원시는 모든 대규모 공사장을 점검하고, 비 피해 취약 부분이 발견되면 즉시 대응하기로 했다. 또 민간 공사장(재개발·재건축)을 점검하고, 광교저수지 물을 적절하게 방류하기로 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수원시에는 이번 주 내내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수원시에는 2일 새벽 권선구 세류동에서 경미한 침수(다세대주택 반지하방 5개소) 피해가 있었지만 긴급복구해 이재민은 발생하지 않았다. 또 파장동 도로변 소나무 1그루가 쓰러졌지만 복구를 완료했다. 2일 오후 2시 현재, 추가로 확인된 비 피해는 없다.
2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CCTV로 수원시 관내 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2일 재난안전상황실

1일 정오에는 6개 반 44명으로 구성된 '수원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집중호우에 실시간으로 대응했고, 경보 발령 직후인 2일 오후 2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18개반 96명으로 확대했다.

현재 공무원들이 급경사지, 공사장, 배수펌프장, 침수 우려 취약도로 등 93개소를 집중적으로 예찰하고 있다. 하천, 지하차도 등 취약지역도 지속해서 추이를 지켜보고 있다. 수원시는 모든 부서에서 비상근무를 하고 있다. 비 피해가 발생하면 즉시 출동해 긴급 복구를 할 예정이다.

김용덕 안전교통국장은 "시민들께서는 집 주변 위험시설을 꼼꼼하게 점검하시고, 피해가 발생하면 즉시 수원시에 신고해 달라"며 "비가 그칠 때까지 외출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재난안전대책본부, 호우경보, 수원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