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고색3지구 개발사업...관계자 지적업무 컨설팅
2019-06-18 16:17:38최종 업데이트 : 2019-06-18 16:23:03 작성자 : 권선구 종합민원과 지적관리팀   홍다정
권선구는 2019년부터 각종 도시개발사업 등 대규모 개발 사업에 대해 '지적 업무 컨설팅'을 운영한다. 그 일환으로 지난 17일 고색3지구 사업관계자(도이치오토월드)와 측량 수행자(한국국토정보공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적 업무 담당 공무원이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주택건설사업, 택지개발사업, 산업단지개발사업, 재건축, 재개발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 과정에서 수반되는 토지분할, 합병 등 토지이동 절차에 관한 내용과 공사 완료 후 확정측량을 통해 새로이 지적이 확정되는  법적 절차 등에 관한 내용을 컨설팅하였다.

사업 시행자가 위와 같은 내용을 제대로 알지 못할 경우 사업추진이 지연될 수 있는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시행단계부터 완료시까지 사업관계자 및 지적측량수행자와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이 필요하다. 협조를 통해 인⋅허가 사항에 따른 토지이동, 사업계획도와 현장 공사 부합여부 등을 수시로 확인하게 된다.

구 담당자는 "지적업무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사업 지연에 따른 민원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규제개혁 이미지 제고 및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탁에 둘러앉아 관계자들 컨설팅 모습

고색3지구 사업관계자(도이치오토월드)와 측량 수행자(한국국토정보공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적 업무 담당 공무원이 컨설팅을 실시했다.

권선구, 고색3지구, 도이치오토월드, 한국국토정보공사, 지적,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