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홀몸노인에게 따듯한 의료의 손길을
권선구, 저소득 독거노인 무료 종합 건강검진 실시
2009-01-09 15:30:54최종 업데이트 : 2009-01-09 15:30:54 작성자 :   임승희

홀몸노인에게 따듯한 의료의 손길을_1
홀몸노인에게 따듯한 의료의 손길을_1

권선구는 8일과 9일, 양일에 걸쳐 생활고로 인해 건강검진을 받지 못했던 저소득 홀몸노인 60명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종합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은 권선동내에 소재한 한국의학연구소 수원센터(소장 임재춘) 측의 자발적인 도움으로 실시돼 더욱 뜻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일일 30명씩 총 11개동 60명을 대상으로 한국의학연구소 수원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건강검진은 간 기능검사, 복부초음파 검사, 위내시경 검사, 심혈관 및 근육질환 검사 등 65개 항목을 진행했고, 건강검진을 위해 공복으로 찾은 홀몸노인들을 위해 식사도 함께 제공했다.

이번 검진을 찾은 한 노인은 "생각치도 못한 일이라 더욱 기쁘다. 누군가 나의 건강을 생각해 준다는 것이 너무 행복하다"고 전하고 "정밀 검사를 받고 나니 왠지 안심이 된다"며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김명선 권선구청장은 "어려운 일을 솔선수범해 실행해준 한국의학 연구소 수원센터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저소득 홀몸노인 무료 종합 건강검진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년 열려 어려운 형편에 있는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