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자녀들과 함께한 팔달 5월 FUN-DAY
2009-05-04 20:08:38최종 업데이트 : 2009-05-04 20:08:38 작성자 :   정선

자녀들과 함께한 팔달 5월 FUN-DAY_1
자녀들과 함께한 팔달 5월 FUN-DAY_1

팔달구는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출산ㆍ보육ㆍ가정ㆍ건강 친화 마인드를 접목한 시책사업을 추진중이다.

지난 4일에는 5월 FUN-DAY를 연휴기간 중 혼자 있게 되는 직원자녀를 대상으로 8월에 예정된 부모님 일터방문을 앞당겨 진행했고 이날 행사에는 희망자 19명의 어린들이 팔달여성 축구단과 함께 신나는 게임과 함께 축구박물관 견학을 했다.

금번 5월 FUN-DAY는 올해 3월부터 매월 1회 이상 하위직 공무원과 소통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팔달 FUN-DAY의 일환으로  직원들의 호응도가 높았고 전통시장 러브투어를 연계한 3월 FUN-DAY, 4월의 신혼직원들과 함께한  튤립축제장 견학을 실시한 바 있다.

이날 직원들은 평소 직원들의 자녀들도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이들에게 아빠, 엄마 이름을 물어보기도 하고 초등학생 1학년의  눈높이에 맞춰 부모님이 나라를 위하는 중요한 일을 하고 계심을 알려주고 팔달축구동호회에서 준비한 점심과 간식을 야외에서 함께했다.

팔달구청을 방문한 꼬마손님 덕분에 대회의실과 복도에는 아이들의 재잘거림이 울려퍼졌고 부모님이 계신 일터를 엿보며 아이들의 뛰어노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던 직원들의 미소가 더 환하게 빛났던 하루였다.

오늘 5월 FUN-DAY를 주관한 이영춘 팔달구 총무과장은 "일과 생활의 균형(Work-Life Balance)을 통한 직장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이야말로 직원들을 위한 후생복지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입한 직원, 친절직원, 다자녀직원 등 많은 직원들과 영화관이나 공연장, 호프전문점 등에서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갖고 직원들이 100% 역량강화 할 수 있는 신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