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Shall We Smile" 친절실천 100일 캠페인
스마일 캡틴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009-05-26 20:30:47최종 업데이트 : 2009-05-26 20:30:47 작성자 :   정선

Shall We Smile  친절실천 100일 캠페인_1
Shall We Smile 친절실천 100일 캠페인_1

팔달구는 이달부터' shall we smile  친절실천 100일 캠페인'운동을 전개한다.

이는 친절을 생활화하고 대민업무 능률 향상을 통해서 감동을 주는 행정을 추진하고자 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5대 중점 과제를 선정 추진한다.

5대 중점 추진과제로는 친절 송 공모,.매일 1시간씩 Shall We Smile 부서 순회교육, Smile 짱 선발, Smile 캡틴 운영, 'Shall We Smile'방송 등이 있다.

구는 공무원들이 미소와 친절이 생활화되고 익숙해지기 위해서 강연식 교육에서 탈피, 부서 순회 형태의 1:1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며, 친절 교육 중 가장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하는 Smile짱을 선발 부서의 Smile 리더로서 매일 아침 8시50분 Smile Time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민원인의 주 방문 시간대인 오후 1시부터 4시 사이에는 민원인을 출입구에서 맞이해 성심껏 도움을 주게 될 Smile 캡틴(6급,7급)의 서비스가 실시되며, 아울러 경쾌한 음악을 접목한 Shall We Smile 방송을 실시해 화목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Shall We Smile  친절실천 100일 캠페인_4
Shall We Smile 친절실천 100일 캠페인_4

이날  Shall We Smile 부서 순회교육을 실시한 종합민원과와 건축과에서 공익 한동수씨와 시설8급 박민희씨가 각각 Smile짱으로 선발됐으며, "민원인을 맞이하는 직원들의 얼굴이 모니터나 화분 등에 의해 가려져 고객응대가 소홀 할 수 있으므로 개선이 필요하다" 는 김선일 강사의 조언도 잊지 않았다.

권인택 구청장은 본 ' shall we smile  친절실천 100일 캠페인'을 계기로  전 직원이 서로 웃으며 인사하는 분위기가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교육 이후의 부서별 친절 사후관리를 강조 지시했고 "이를 통해 한층 더 향상된 고객감동, 고객이 공감하는 행정서비스 제공 하겠다" 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