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지적교실 운영
2010-02-01 14:45:43최종 업데이트 : 2010-02-01 14:45:43 작성자 :   홍준표

장안구는 재산권 보호에 기초가 되는 지적과 지적측량 제도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현장학습과 프리젠테이션 교육을 통해 새주소 체계인 도로명 주소를 소개하는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지적교실'를 운영한다.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지적교실은 관내 4학년 이상 초등학생 및 관심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적에 대한 일반적인 용어 및 지적공부 '토지대장, 지적도, 경계점좌표등록부' 등 보는 방법 등을 안내하고, 또한, 2012년부터 시행되는 도로명 주소 제도에 대해 교육한다. 

구는 올해 3월부터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초등학교의 신청 및 접수를 받아서 장소 및 일자협의 등을 거친 후,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이론교육 및 측량기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이 서비스를 통하여 초등학교 사회과목과 연계하여 현장교육을 통한 즐거운 교육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찾아가는 현장 행정서비스 실현으로 열린 행정을 구현하는데 앞장설 것이며, 금번 교육과 관련하여 많은 초등학교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장안구 종합민원과 지적관리팀(☎228-5304, 52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